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입국 비자 심사를 대폭 강화하는 법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반이민 행정명령에 제동이 걸리자 다른 방법을 추진하는 것입니다.
▷ 일부 비자 신청자에 대해 과거 여권 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과거 15년간 개인정보 등을 제공하도록 하는 방안을 확정했고, 지난 5년간의 SNS활동도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오늘부터 남가주의 기온이 10도 이상 떨어지면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말에는 비도 예보됐습니다.
▷ 오늘 멕시코 축제일 싱코 데 마요를 맞아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이 일제히 실시됩니다.

▶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개스세 인상을 결정한 가운데 개스세 인상 철회를 위한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주민 투표에 부치자는 것 입니다.
▷ 노인 아파트에서 한인 노인들끼리 심한 갈등을 겪으면서 법정 소송으로 번지는 등 아파트내 갈등이 심각한 노인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PAUSE—
▶ 미국 언론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최근 한반도 관련 돌출 발언을 연일 비판하고 있습니다. 한미 동맹을 위협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 UPS 화물기가 웨스트 버지니아주 예거 공항에 착륙하던 중 활주로를 벗어나 언덕 아래로 굴러 기장과 부기장이 사망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전해 졌습니다.
▷ 미국의 실업률이 지난 10년 이래 가장 낮은 4.4%를 기록한 가운데 미국 경제에 올해부터 활력에 더해지면서 임금 상승 압박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최저임금 인상을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는 뉴욕의 식당이 늘고 있습니다.

▶ 13억 중국인의 인기 식품으로 아보카도가 자리잡으면서 가격이 급등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 이번 주말, 현지시간 7일 일요일 프랑스 대통령 선거가 치러집니다. 개방과 폐쇄를 대변해 온 마크롱과 르펜의 맞대결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PAUSE—
▶ 한국 19대 대선 사전투표에 1,100만명이 참여해 역대 최고인 26.06%의 투표율을 기록했습니다.
▷ 이번 대선에는 역대 가장 많은 후보자가 출마한 만큼 투표용지가 상당히 큽니다. 기표란이 좁아 무효표가 늘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 대선 전 마지막 주말인 이번 주말, 각 후보들은 전국을 누비며 막판 부동표 잡기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 문재인 후보는 국민제안 10대 공약을, 홍준표 후보는 보수 결집을, 안철수 후보는 도보유세를 통해 미래 정치지지 호소를, 유승민 후보는 진정한 개혁적 보수를, 심상정 후보는 60년 적폐를 청산하자며 유세를 이어갔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의 고용지표 호조와 유가 반등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흐리겠습니다. 오후에는 비 내릴 확률 50%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은 67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