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선천적 한미 복수 국적자는 한국에 입국할 때 미국 여권에 한국 비자를 발급받을 수 없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국에 가려면 한국 여권을 발급받거나 국적이탈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2010년 개정된 국적법 때문인데, 출생 당시 부모 중 한 사람이 미 시민권자가 아니어서 선천적 복수 국적자가 된 한 여대생은 최근 한국 한 대학의 교환학생으로 선발돼 LA 총영사관에 한국 비자를 신청했다가 거부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시그널)——

 

****미 최대 한인은행인 뱅크오브호프의 탄생에 한 축을 담당했던 뱅크오브호프 고석화 이사장이 오늘 이사장직에서 물러났습니다. 후임 이사장에는 황윤석, 스캇 황 이사가 선출됐습니다.

▷ 올 가을학기 UCLA 한인 신입생 합격자는 453명으로, 지난해보다 90명 가량 줄었습니다. 새학기에 UCLA 등 UC 계열의 신입생 합격자 역시 줄어 들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대입 경쟁을 실감케 하고 있습니다.

 

▶ 폭염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내일 LA 지역이 90도를 넘어서는 것을 시작으로 주말에도 90도 중반대의 온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밸리 등 내륙은 100도를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세 자리 수의 폭염 속에 어린 자녀 4명을 30분 이상 차속에 방치했던 빅토빌의 20대 여성이 아동학대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그런가 하면 다저스 구장 인근, 엘리시안 팍에 오늘 오후 산불이 발생해 2에이커를 태우고 진화되는 등 폭염 사고가 잇다르고 있습니다.

—PAUSE—
▶ G 20 정상회담에 참석하고 있는 한미일 정상이 오늘 독일 함부르그에서 첫 3자 회담을 갖고,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신속하고도 강력한 압박의 필요성에 공감했습니다.
▷ 이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첫 한중 정상회담을 갖고,  북핵 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는 원칙에 합의했습니다. 시 주석은 사드에 대한 중국의 반대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 유엔 안보리의 대북 규탄 성명은 러시아의 반대로 무산됐습니다. 북한이 쏜 미사일이 대륙간 탄도미사일이 아니라는 주장입니다.
▷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은 북한의 이번 도발로 전쟁이 임박한 것은 아니라며 외교적 노력에 무게를 실었습니다.

 

▶ 인디애나주에서 이웃간의 말다툼이 총격으로 이어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한 명은 가슴에 4발의 총상을 입었습니다.

▶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이번에는 항공권을 구입해 탑승한 두 살짜리 어린이의 자리를 빼앗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델타 항공은 한인 일가족의 탑승을 거부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국의 민간고용지표가 부진한 모습을 보여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92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