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어제 시애틀 퍼시픽 대학교에서 발생한 무차별 총격사건의 희생자는 올해 19살의 한인 대학생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총격 사건으로 한 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를 체포해 사건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애틀랜타에서는 한 남성이 차에 탄 채 총을 쏘며 법원에 돌진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북한이 지난달 미국인 관광객 한명을 추가로 억류했다고 밝히면서 미국인 억류자는 3명으로  늘었습니다.  호텔에 성경을 놓아두고 출국하려 하는 등  선교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의 잇단 미국인 억류는 종교적인 경고가 주목적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미국 정부는  늘어가는 북한의 미국인  억류사태에 곤혹스러워 하면서 일단 3번째 미국인 억류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미 시민권자들에게 북한 방문을 자제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 라크라센터에서 주거침입 강도사건이 벌어진지 하루만인 어제 라카냐다에서 유사 강도사건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무장강도들은 가정집에 침입해 집 주인을 포박한 후 강도 행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일대는 한인 주거 밀집지이기도 해 한인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 추방 유예 갱신이 시작됩니다. 서류 접수비용은 465달러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추가 서류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LA 지역 경제에 중국의 존재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2009년 LA를 방문했던 중국 관광객은 15만여명이었는데 4년만인 지난해 57만명으로 4배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 됐습니다.

▷ LA 카운티 경제 개발공사는 2020년에는 중국인 관광객이 200만명을 넘길 것이라고 환영의 의사를 표했습니다. 중국인들이 지난해 LA에서 사용한 금액이 무려 6억5천만달러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 뉴욕주에서 추진되는 동해병기 법안이 올해안에 통과하기가 사실상 어려워 졌습니다. 뉴욕주 하원의 교육소위 위원장이 부정적 견해를 나타냈기 때문입니다.

▶ 2차 세계 대전의 전세를 뒤집는 계기가 된 노르망디 상륙작전 70주년 기념식이 어제 열린 가운데 서방국가들과 러시아간의 연쇄 정상회담이 열려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 애플이 오는 10월 스마트 와치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획기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 미국에서 전업 남성 주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1989년 5만여명에서 2012년 현재 42만명으로 8배가 늘어난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 북한과 일본이 납치 피해자 재조사와 대북제재 해제에 합의하면서 북한과 일본을 잇던 여객선 만경봉호의 재취항 여부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 세계에서 가장 키 작은 나라 가운데 하나인 북한이 어린이들을 위해 키 크기 운동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추가로 수습된 세월호 희생자는 사고 당시 기관실 선원들이 탈출하면서 외면했던 부상당한 조리사 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아웅산 폭탄 테러가 발생한 지 31년만에 현지에 추모비가 건립됐습니다.

 

▷ 가수 싸이가 미국의 유명 래퍼 스눕독과 손잡고 새앨범을 공개합니다. 오는 일요일 지미 키멜쇼에서 뮤직비디오가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잠시뒤 5시40분부터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로 나서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고용지표 호조에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날씨는 구름 조금낀 맑은 날씨가 되겠습니다. 낮최고 기온은 73도가 될 전망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