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공화당 내부의 이탈표로 오바마 케어를 대체하려던 트럼프케어의 상원 통과가  무산됐습니다. 미치 매코널 상원  공화당 원내대표는  “실패한 오바마케어를  대체하려던 노력은 성공하지 못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반대파에 가세한  마이크 리 의원 등은,  공화당 상원안이 “치솟는 건강보험 비용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실패했기 때문”이라고 반대이유를 밝혔습니다. 공화당은 우선 오바마 케어의 폐기부터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공화당 상원안이 무산된 뒤 이를 비난하면서 우선 오바마 케어부터 폐기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이에대해 민주당 지도부는 대체 법안 없이 오바마 케어를 폐기하는 것은 재앙이라며, 이제 두 당이 타협에 나설 때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시그널)——

 

****저명한 안과수술 전문의이자,  거액의 기금을 대학에 끌어들이는 능력있는 관리자였던 전 USC 의대 학장이,  호텔과 아파트, 심지어 학장실에서도 매춘녀 등과 어울려,   마약 파티를 벌여왔다고 LA 타임스가 폭로했습니다. 명문 의과대학의 가려졌던 치부에, 많은 사람이 충격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 LA시가 내진 공사 의무화를 시행한 지 1년반이 지났지만,  공사비 부담 때문에 많은 한인 건물주들이 내진공사의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내진 공사를 하는 대신,  차라리 건물을 팔려고 내놓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 행정명령이 규정한 입국 허용 대상에,  조부모 등이 새로 포함됐습니다. 국무부는 이슬람권 6개국 출신 국민 등의 미국 입국을 제한한 반이민 행정명령에서,  비자 발급이 가능한 ‘가까운 가족’ 범위에 조부모를 포함해 4촌이내 친족으로 확대하도록 했습니다.

▶ 반이민 정책을 이어가던 트럼프 행정부가 인력난 때문에 비농업부문 비숙련공 취업비자, H-2B쿼터 만 5천개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H-2B는 계절적으로 노동 수요가 큰 호텔, 식당, 레저 분야의 외국인 노동자에게 발급되는 임시 취업비자입니다.

 

▶ 센트럴 밸리, 마리포사 카운티에서 발생한 산불이 수 천 에이커를 태우며 확산 중입니다.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산타 바라라의 산불 피해지역도 만8천에이커로 늘어났습니다. 건축물 50개동 이상이 불에 탔고, 2천명이 넘는 주민이 대피했습니다.

*****지난 6일 시작된 캐나다 서부, 브리티스 컬럼비아 주의 산불은 고온과 강풍을 타고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번지고 있습니다. 주민 4만여 명이 대피했고, 일대에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3천 명 이상의 인력과,  헬리콥터 200여 대가 진화에 나섰으나, 불길은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뉴욕의 지하철에서 50대 한인을 떼밀어 숨지게 한 아프리카 출신 30대 남성이 무죄를 선고 받았습니다. 배심원단은 정당방위로 판단했습니다.

****중국이 내일로 예정된 미국과의  포괄적 경제대화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어떤 압박 카드를 꺼낼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미국은 중국과의 대북 압박이 일단 실패했다고 보고, 더 강경한 대북 압박을 중국에 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국정부의 남북 당국자 회담 제의에 대해, 각국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미국은 떨떠름한 반응이고, 일본은 부정적인 반응을 내비쳤다가, 긍정적인 입장으로 선회한 반면, 중국은 처음부터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한국정부는 한미간에 이견이 없음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이런 가운데 북한의 응답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북한이 반응을 내놓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예상이 일반적인 가운데, 선뜻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많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