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한국의 유명 지진 전문가가 각종 기밀과 특혜를 제공한 대가로,  남가주 등의  2개 지진 관측장비 업체로부터 백만달러가 넘는 뇌물을 받아,  미 은행 구좌로 돈 세탁을 한 혐의로 LA 연방법원에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이 전문가는 한국 지질자원연구원의 지헌철 전 지진연구센터장으로,  지씨측은 뇌물이 아니라 자문료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강화된 금융 규제로 인해,  돈 세탁만으로도 최고 10년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한국의 미래부는 위법사항이 발견되면,  한국 검찰에도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시그널)—–

 

*****문재인 정부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줄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이 발표됐습니다. 5대 국정목표 아래,  100대 국정과제로 구체화된 이 계획서는,  문재인 정부,  국정의 방향을 제시할 로드 맵 역활을 하게 됩니다.

*****1번 과제로는 적폐 청산이 선정됐습니다. 이를 위해 반부패 협의회 등을 설치하고, 국민적 관심사이기도 한 공직자 비리 수사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분리 등,  권력기관 개혁을 연내 마무리 짓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여야 4당 대표를 청와대로 초청해 G20 정상회의 참석결과 등을 전하고, 추경예산 통과 등 국정 현안에 협조를 구했습니다. 제1야당인 자유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들러리를 서지 않겠다는 이유로 불참했습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재판에 증인으로 소환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증인 출석을 거부해 두 사람의 법정 대면은 불발됐습니다. 특검은  구인영장 집행을 시도했으나 무산됐습니다.

——(시그널)—–

 

****트럼프 케어가 무산되자 트럼프 대통령 등 공화당 지도부는 우선 ‘오바마 케어’  폐기부터 하겠다고 나섰으나,   공화당 내 이탈표를 고려하면 이 같은 시도 또한 무산된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5년 만에 광우병 의심 소가 발견됐습니다. 어제 앨라배마 주 가축시장에서 11년 된 암소 한 마리에서  광우병 의심증세가 발견되면서,  한국 등이 검역 조치 강화에 들어갔습니다.

 

****중국 정부가 오늘  열리는 ‘미중 포괄적 경제대화’를 앞두고 북·중 무역의 정당성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미국이 중국의 대북 거래를  압박할 수 있다고 보고, 사전 대비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에서 혼수상태로 돌아와 숨진 오토 웜비어 사건을 계기로,  미국인의 북한관광 알선을 중단했던 여행사들이 한 달도 안 돼 이를 재개했습니다.  북한관광을 중단하겠다던 여행사 10여 개사 대부분이 북한관광을 재개했다고 워싱턴의 자유아시아 방송이 전했습니다.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온라인으로 한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강좌가 올해부터 시작됐습니다.  최고 과정은 칼리지 보드에서  AP  코리안 대용으로 승인된 뉴얼 코리안 테스트의 선행 학습 코스로 인정받았습니다.

****한인타운 노인센터가 4년만에 LA시 지원금 190여만 달러 중,  3분의1이 넘는 65만달러를 상환했습니다. 상환은  노인센터가 커뮤니티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금액으로 환산해 이뤄집니다.

 

**** 지난 한해  외국인 투자자들의 미국내 부동산 투자가 최고수준을  기록했습니다. 국적별로는 중국인의 투자가 310억 달러로 가장  많았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정책 등,  정치 경제적으로  불확실한 상황이어서, 의외의 결과로 받아 들여 집니다.

▶ 중가주 마리포사 카운티에서 발생한 산불이 확산되면서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전력 공급이 끊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 산불은 1만5천500에이커를 태웠고, 진화 정도는 5%에 불과합니다.

 

▶ 미 합참은 북한의 대륙간 탄도미사일 ICBM이 정밀타격 능력은 떨어지지만 미 본토까지 날아올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북한 김정은은 문재인 정부 때 미국과 평화협정을 맺을 수 있도록 비밀 지시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