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이민 컨설턴트에게 이민 업무를 맡겼다가, 억울한 피해를 입는 일이 늘면서, 아예 이민 컨설턴트 제를 폐지하려는 법안이 주의회에 상정됐습니다. 단순히 서류작성만 도울 수 있는 이민 컨설턴트가,  법적 조언까지 하는 사례가  종종 문제로 지적돼 왔습니다.

****미 시민권자의 북한 여행을 금지하는 명령이 곧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여행을 주선하는 여행사에 통보된 바에 따르면, 오는 27일 미국민의 북한여행 금지조처가 발표되고, 30일 후 발효될 예정입니다.

 

****오렌지카운티의 한 성당에서 한인 신부를 보좌하던 여직원이 신부와 교구, 성당 등을 상대로 성추행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한국서 조기유학온 10대 남매를 폭행하고 학대하면서, 노동착취까지 한 혐의로 기소된 뉴욕의 50대 한인부부가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한국 대법원은,  필로핀 구매와 투약 혐의로 징역 1년형과 추징금을 선고받은 LA 출신의 무기 로비스트,  린다 김씨의 형량을 원심대로 확정했습니다.

▷ 뇌물을 돈세탁한 혐의로 유죄 평결을 받은 한국의 지진 전문가에게,  LA 연방법원이 10월로 예정된 선고 공판에 앞서, 어제,  구속명령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8월7일 구금일 전까지는,  가택연금 상태로 의료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제 벨리의 한 스타벅스로 차가 돌진해 8명이 다치고, 그중 두 명은 중상을 입었습니다. 스타벅스 인근 길에서 충돌사고를 일으켰던 차 한 대가 허공으로 치솟아 오르면서 매장을 덮친 것입니다.

▶ 요세미티 남서쪽, 마리포사 카운티의 산불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7만여 에이커의 임야가 불에 타고, 가옥 45채가 전소됐습니다.

 

*****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 중인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가 트럼프 대통령과 가족, 측근의 각종 사업과 금융거래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트럼프 대통령도 뮬러 특검을 향해 견제구를 날리며,  반격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 테러 방지를  목적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8개국 10개 도시에 대해 취했던 미국행 항공기 내 랩탑 반입금지 조치가 4개월 만에 해제됐습니다. 이들 공항에서도 승객이 보안검색을 통과하면,  휴대전화보다 큰 전자기기를 기내에 갖고 탈 수 있게 됐습니다.

 

****무장강도 혐의등으로 9년간 복역해 온 전 풋볼 스타 OJ 심슨의 가석방이  허락돼,  빠르면 10월부터 자유의 몸이 됩니다. 어제,  OJ 심슨 가석방 청문회는 미 언론의 집중적인 관심을 모았습니다.

****미국의 세계적인 록밴드 ‘린킨파크’의 보컬 체스터 베닝턴이 어제 팔로스 버디스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LA 카운티 검시소는 그의 죽음을 자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초, 중, 고교가  이번 주부터  일제히 방학에 들어가면서, 여행관광, 숙박, 식당 등 타운 업소들이 여름 특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천발 LA행 항공편은 다음달 중순까지 만석 상황 입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