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 의회 청문회를 하루 앞두고 제임스 코미 전 FBI국장이,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아 스캔들’에 대한 수사 중단 요구 등 모든 압력은 사실이었다고 폭로했습니다. 정면대결의 선포로 받아 들여지고 있습니다.
▷ 코미 전 FBI 국장이 작심폭로하면서 트럼프 대통령 탄핵론이 다시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입니다. 전 미국의 관심이 집중된 의회 청문회는 LA시간으로 내일 아침 7시 시작됩니다.

—–(시그널)—–

 

▶ 연방하원에 도전했던 로버트 안 후보의 시도가 6천여표 차이로 좌절됐습니다. 하지만 한인 정치력 신장을 위한 도전은 계속돼야 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엘에이 타임즈는  이번 선거에 대해,  안 후보가 한인 타운의 전폭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연방의원의 문을 두드렸으나, 라티노가 압도적인 지역구의 특성상, 한인들의 지지만으로  승리할 수는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 데이빗 류 엘에이 시의원에 이어 다시한번 승전보를 기대됐던 로버트 안 연방 하원 후보가 도전에 실패하면서, 두 후보의 캠페인이나 정치적 상황이 어떻게 달랐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인단체들은  이번 선거를 통해 한인들의 정치 참여와 관심이 크게 증대한 것은 고무적인 현상으로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LA 한인회는 이를 계기로 전략적인 정계 진출 지지 프로젝트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 측은 그러나 아직 미개표된 표가 1만 여표에 달한다며, 당락이 바뀔 가능성은 낮지만 끝까지 개표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오늘 밝혔습니다.
▷ 안 후보측은 또 이번 선거과정에서 견본 투표 용지 인쇄 오류부터 400여명이 넘는 유권자들이 우편 투표 용지를 받지 못하는 등 여러 문제가 있었다며, 카운티 선거국에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그널)———-

 

******모바일 광고분석 업체 플레이스드 운영하던 올해 35살의 한인 2세 데이빗 심씨가 이 회사를 모바일 메신저 부문 공룡기업인 스냅챗에 최대 2억 달러를 주고 팔아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 북한이 오늘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동해 방향으로 지대함 순항 미사일을 여러체 발사했습니다. 지난 달 29일 탄도 미사일 발사 후 10일만입니다.

 

▶ 김이수 헌재소장, 김동연 경제부총리, 강경화 외교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가 동시에 열려 치열한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김상조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채택 여부는 내일 다시 논의됩니다.
▷ 청와대가 이미 배치된 사드 2기는 유지하고 나머지 4기는 환경평가 이후에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사드 배치가 동맹의 결정으로 철회되지 않을 거라는 한국의 입장을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 이란 의회와 호메이니 묘지에서 테러가 발생해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IS가 자신들이 배후라고 나서면서 이란이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방식의 향방을 가를 조기 총선이 일제히 시작됩니다. 이민 차단 등을 주장하는 보수당이 압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오는 11일 일요일 신시내티와의 경기에 류현진 선수가 선발로 등판합니다. 선발자리를 놓고 다투던 마에다 겐타 선수는 불펜으로 강등됐습니다.
▷ 한국축구 대표팀이 이라크와의 평가전에서 특색없는 경기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대표팀은 오는 13일 카타르 도하에서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B조 8차전 경기를 치릅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미 정치권을 둘러싼 우려의 완화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