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this pageEmail this to someoneShare on FacebookTweet about this on TwitterShare on Google+

***오늘 전 미국인의 관심 속에 진행된 제임스 코미 전 FBI국장의 의회 청문회를 계기로 코미 국장과 트럼프 대통령간에 진실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코미 전 국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러시안 스캔들 수사중단과 충성 맹세를 요구했다고 밝힌 반면,  트럼프 대통령 측은 코미 전 국장의 증언은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기밀누설에 대한 조사를 요구했습니다.

 

▶ 코미 전 국장의 수사중단 외압 폭로가 트럼프 탄핵론으로 치닫게 될지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방적 주장이라는 논란도 일고 있어 특검 수사가 관건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 미국내 주요 방송이 생중계한 코미 청문회에 대한 미국민들의 관심은 컸습니다. 일손을 멈추고 TV 앞에 앉거나, 청문회 시청을 위해 아예 휴가를 받는 일도 벌어졌습니다.

———–(시그널)———–

 

▶ 미군의 조달 사업 담당자가 한국의  미군기지 근무 당시,  한국의 수주 업체들로부터 뇌물을 받아 챙긴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최고 5년의 실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 날로 용이해지고 있는 신분도용 범죄의 피해가 심각합니다. 개인 정보만 입수하면 위조 카드 만드는 것은 아주 쉬운 상황에서, 개인 정보를 사고 파는 사이트까지 등장했습니다.

 

****조지아 주의 소도시 브룩 헤이븐에도  ‘평화의 소녀상’이 세워집니다. 일본 정부와 일본계 주민의 집요한 반대 속에 오는 30일 제막식을 갖게 되는 이 소녀상은 글렌데일과 미시간주 사우스 필드에 이어 미국내 3번째 소녀상 입니다.

▶ 연방 정부가 커버드 캘리포니아 가입자에게 제공해 온 보조금 지원을 지속할지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내년 커버드 캘리포니아 보험료가 급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LA시가 캘리포니아에서는 합법화된 마리화나 판매사업의 규제안을 내놨습니다. 신청서부터 단속 등 여러 이슈가 포함된 이 초안을 놓고,  60일간의 공개 의견수렴에 들어갑니다.
▷ 캘리포니아의 대도시가 미 전국의 대도시 가운데 가장 많은 차량 절도 사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0위안에 캘리포니아의 대도시 5곳이 들어 있습니다.

 

▶ 이번 주말 파워볼 당첨금이 4억3500만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파워볼 당첨자는 지난 3개월 동안 나오지 않았습니다.

▷ 미 전국의 시어스와 K마트 매장 66개가 문을 닫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4개 매장이 폐쇄되며, 오는 9월 정리가 예고됐습니다.
▷ 영국 총선의 출구 조사에 따르면 집권 보수당이  제1당을 차지하겠지만, 과반 의석을 얻지는 못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 한국이 야 3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에 반대하기로 했습니다.  김이수 헌재소장,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는 자유한국당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보고서 채택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 오늘 뉴욕 증시는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 증언이 정부 정책을 방해 할 정도는 아니라는 진단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76도로 예상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