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6일(금) 주요뉴스

Print Friendly, PDF & Email

▶ 펜실베이나 주에 사는 올해 16살의 아시아계 아미 유 양이 40대 케빈 에스테르라는 남성과 함께 멕시코에서 사라져 앰버 경고가 발령됐습니다.
▷ 국무부가 오늘 오전에 전해진 북한에 억류중인 미국인 3명의 석방 합의소식에 대해, 노력 중이라고만 밝혔습니다.

 

▷ 배심원 출석률이 계속 낮아져 배심원 소환 응답율이 60%에 그치고 있습니다. 소환 통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최고 천5백달러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 시설지원에 주 정부가 거액의 자금을 투입하자는 법안이 상정됐습니다.

▷ 오늘 저녁부터 세 번째 폭풍우로 비가 내리고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다음주  목요일에 또 한차례 폭풍우가 예보되고 있습니다.

 

▶ 내일 토요일 세인트페트릭스 데이를 맞아 오늘 저녁 한인타운 등 곳곳에 음주운전 체크 포인트가 설치됩니다.  일요일에는  LA 마라톤으로 인해 곳곳에 교통통제가 이뤄집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이 전화통화를 갖고,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매 단계마다 긴밀히 협조하기로 다시 한 번 확인했습니다. 통상 문제를 두고는 신경전을 벌였습니다.

▶ 최근 불거져 나온 북미회담 연기 가능성과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5월안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만날 것이라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의혹을 조사중인 로버트 뮬러 특검이 트럼프 그룹에 러시아 관련 자료를 요청하면서,  트럼프 대통령 수사에 한발짝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
▷ 유럽연합이 미국의 관세 부과 조처에 맞서 보복관세 대상 미국산 제품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쌀, 오렌지 주스, 모터 사이클, , 배터리, 세탁기, 의류, 신발 등 연 35억달러 규모입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 수사팀이 검찰 수뇌부에 구속과 불구속 방안을 모두 보고했습니다.  구속 수사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를 내주 중 비공개로 소환 조사할 공산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여사는 다스 법인 카드를 10년 넘게 사적으로 사용해 왔으며, 다스가 결제해 준 금액만 4억원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남자 테니스 BNP 파리바스 오픈 8강에저 정현 선수가 세계 랭킹 1위 로저 페더러에게 0-2로 패해 탈락했습니다.
▷ PGA 투어 아놀드파머 인비테이셔널 2라운드를 마친 가운데 스웨덴의 헨릭 스텐슨이 11언더파 공동 선두를 기록했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4언더파 공동 17위를 기록한 가운데 안병훈 선수가 8언더파 공동 4위로 상위권을 유지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경제지표 호조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오늘 밤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내일은 구름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1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