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22일(금) 주요뉴스-“허브 웨슨 제안 쉘터부지, 여전히 타운 중심부”

Print Friendly, PDF & Email

► 허브 웨슨 LA시의회 의장 측과 LA 한인회 등 주요 한인단체 대표들과의 어제 모임에서 웨슨 의장측이 제시한 타운 쉘터 건립 대안부지 역시 타운 중심부에서 벗어나지 않은 곳으로 밝혀졌습니다.

▻ 한인단체 관계자 대부분은 이같은 안은 받아들일 수 었다는 부정적인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재를 하고 있는 유나이티드 웨이측은 타운내 홈리스가 늘어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 한편 한동안 노숙자 텐트 단속을 중단했던 에릭 가세티 LA 시장은 노숙자 수용시설이 충분해 진 만큼 노숙자 텐트 단속을 재개하겠다는 의향을 밝혔습니다.

▻ 연방 대법원이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위해서는 수사기관이 반드시 영장을 필요로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기념비적인 판결이라는 평갑니다.

 

► 드디어 내일 아침,  한국과 멕시코간의 월드컵 조별예선 2차전이 펼쳐집니다.  한국팀으로서는 물러설 곳도,  뒤돌아 볼 것도 없는, 무조건 이겨야 16강행 경우의 수를 따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 경기 한 1시간 전인 내일 아침 7시부터 다운타운 주님의영광교회에서는 다시 한번  한국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합동 응원의 함성이 울려펴집니다.  라디오서울 , 한국일보, KBS 아메리카가 준비한 이 합동응원전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경품과 붉은 악마 티셔츠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됩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대한 미국의 독자 제재를 1년 더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여전히 미국의 안보와 외교정책, 경제에 특별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북미 정상회담에서 합의된 사항 중 첫 이행 조치로 북한에서 숨진 미군 유해 송환이 이르면 다음 주 중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클린턴 행정부 이후 11년만에 유해송환이 재개된 것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유럽 연합에서 수입되는 자동차에 대해 20%의 관세 폭탄을 예고했습니다. 한국 등 각국 자동차 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미국 항공기 보안 검색이 대폭 강화됩니다. 미국으로 들어오는 항공편에서는 가루 커피나 파우더 화장품 등을 포함해 350 밀리그램 이상의 분말 물품은 기내 반입이 전면 금지됩니다.

—PAUSE—

 

► 한러 정상회담에서 양 정상은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 번영이 양국의 공동 목표임을 확인하는 32개 항의 공동 성명을 채택했습니다.

▻ 남북이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금강산에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상봉규모는 남북 각각 100명입니다.

 

► 스위스가 세르비아를 2-1로 꺾었고, 나이지리아는 아이슬란드를 2-0으로 꺾었습니다. D조의 크로아티아를 제외한 3팀과 E조는 끝까지 경기를 치러봐야 16강팀이 확정됩니다.

▻ 내일 한국과 멕시코 간의 조별 예선 경기 이후 11시 부터는 독일과 스웨덴과의 경기가 이어집니다. 내일 F조의 16강행의 윤곽이 드러날 전망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무역전쟁 우려와 국제유가 급등이 어긋나며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79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