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리사이클 LA 적극 이용해주세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현재 LA시에는 새로운 쓰레기 수거, 재활용 프로그램인 리사이클 LA가 시행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 대상자들의 경우, 리사이클 LA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숙지해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택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지역구 시 의원 사무실에 도움을 청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배인정 기잡니다.

 

현재 LA시의 대규모 아파트와 콘도 등 5개 유닛 이상의 주거 건물과 상업용 건물에는 새로운 쓰레기 수거, 재활용 정책인 리사이클 LA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매립지로 가는 쓰레기의 90퍼센트를 줄이는 것이 목표인 리사이클 LA는, 시 를 11개 존으로 나누고 백 여개가 넘던 쓰레기 수거 업체를 단 7개로 줄인 뒤, 이들 업체가 할당받은 지역의 쓰레기 수거를 독점하는 형태입니다.

데이빗 류 LA시 의원입니다.

<싱글 패밀리홈, 아파트 4개보다 더 작은경우 아무것도 안바뀝니다. 지금 LA전체가 바뀐게 아니고, 천천히 바뀌고 있는 중입니다. 4지구 안에서는 아직 시작 안되거나 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

하지만 시스템이 전환되는 과정에서 각종 불만과 문제점들도 터져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옛날 쓰레기 수거업체들이 새로운 업체가 들어오기 전에 그만둬서, 트래시 픽업이 안되는거죠. 또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들도 있어요.>

LA시 위생국과 아시안비즈니스 협회는 리사이클 LA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개최한 아시안 커뮤니티를 대상 간담회에서 이 프로그램 대상이 되는 비즈니스 업주나 건물 소유주 등은 관련 서비스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격이 3-4배나 올라간다하면, 우리에게 알려주시면, 우리가 왜 그렇게 가격이 나왔는지 조사하고, 혼자 하는 것보다 옆집과 같이 계약을 합쳐서 하면 저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

현재 각 존 별로 업체들이 직접 고객들에게 연락을 취해 서비스 안내, 요금제 선택 등의 과정이 진행 중이며, 1-800-773-2489로 연락해 직접 스케쥴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직접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기존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 신청이 진행되는데 이 때 서비스 이용 요금이 큰 폭으로 인상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관련 추가 정보는 recycla.com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배인정 기자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