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01-22-18(월) 아침 헤드라인-주 차량국, 오늘부터 리얼 ID 운전면허 발급

Print Friendly, PDF & Email

연방 정부의 셧다운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말에도 여야가 만났지만 타협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연방 상원이 엘에이 시간으로 오늘 오전 9시 3주짜리 단기 예산안에 대한 표결을 시작합니다. 예산안이 통과되면 셧다운은 종료됩니다.

 

셧다운이 장기화 될 경우에는 경제 성장률이 매주 0.1% 포인트 하락 할 것이란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하지만 경제 전반에 대한 큰 충격은 없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UC 계열이 또 다시 학비 인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상안이 승인되면 올 가을학기 가주 거주민 학비는 2.7%가 오르게 됩니다.

 

주 차량등록국 DMV가 오늘부터 리얼 ID 운전면허증 발급을 시작합니다. 기존 면허증 소지자들도 교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라디오 서울 방송과 한국일보 그리고 남가주 공인회계사 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텍스 세미나가 엘에이와 오랜지 카운티 두 곳에서 열립니다.

 

오랜지 카운티 한인회관 매입 기금 마련이 순조롭게 진행 중입니다. 지난 주 기금 모금 행사를 통해 8만 달러가 모아 졌고 기존 회관 매입 대금 50만 달러도 다음 달 말까지는 한인회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남측 공연시설 점검 차 방문했던 북한 예술단 일행이 1박 2일 간의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한편, 평창 올림픽 북한 사전 점검단 방문을 앞두고 정치권에선 색깔 논쟁이 뜨겁습니다.

 

검찰이 이상득 전 국회부의장의 집과 사무실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억대의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이 전 부의장 측에 전달된 정확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전 세계 정.재계와 학계 유명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다보스 포럼이 2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열립니다. 올해는 트럼프 대통령이 폐막 연설을 할 예정이어서 트럼프 독트린을 내놓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정현 선수가 호주 오픈 16강전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세트 스코어 3대 0으로 꺾고 8강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선수가 메이저 대회 8강에 오른 것은 정현 선수가 처음 입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9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