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 NYT가 극찬한 한식당, 어디?

- 광고 -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뉴욕타임스(NYT)가 뽑은 ‘2024년 뉴욕 최고의 레스토랑 100곳’에 한식당 7곳이 이름을 올렸다.

https://adex.ednplus.com/xc/h/wURE9Mpr지난주 NYT는 2024년 뉴욕시 최고의 레스토랑 100곳을 선정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 리스트에는 맨해튼에 위치한 한식당 ‘아토믹스’가 4위에 이름을 올렸고, 16위와 30위에는 각각 ‘제주 누들 바’와 ‘아토보이’가 올랐다.

- 광고 -

그 외에도 맨해튼에 위치한 ‘옥동식’이 40위, ‘윤 해운대 갈비’가 52위, ‘오이지 미’가 77위, ‘마포 코리안 BBQ’가 91위를 기록하며 100위권 안에 들었다.

NYT는 4위에 이름을 올린 ‘아토믹스’에 대해 “현지에서 새로운 재료를 찾고, 전통을 기반으로 한 실험을 거듭하며, 더 넓은 맥락에서 한국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국적 도자기와 직물, 젓가락 등과 함께 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이라며 “그 진지함이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이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16위에 이름을 올린 ‘제주 누들바’에서 판매하는 버섯 라면에 대해 “파르메산 치즈 거품과 라임을 곁들인 이 음식은 그 자체로 한 끼 식사가 된다”고 평가했다.

30위에 오른 ‘아토보이’에 대해서는 “현대 한식에 대한 비전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이라며 훌륭한 한식 코스 요리를 경험할 수 있다고 적었고, 40위 ‘옥동식’의 만두에 대해서는 “군더더기 없이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이번 순위를 선정한 음식 평론가 피터 웰스는 NYT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선정한 업체들에서 “무료 식사 받지 않았다”고 강조하며 “뉴욕은 대도시라면서 뉴욕의 동네와 사람들을 대표하고, 배고프고 호기심 많은 고객들이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 100곳을 찾으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YTN]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