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나흘새 3건’ 텍사스 공포에 떨게 한 연쇄살인 용의자 검거

Print Friendly, PDF & Email

텍사스 주 휴스턴에서 지난 주말부터 이번 주초까지 나흘 사이에 3건의 연쇄 권총 살인으로 주민을 공포에 떨게 한 사건의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고  NBC·CBS 뉴스가 17일(현지시간) 전했다.

휴스턴 경찰국 아트 아세베도 국장은 이날 “지난 금요일부터 세 건의 살인에 연루된 용의자로 46세 남성 호세 로드리게스를 차량 추격전 끝에 검거했다”면서 “용의자는 연쇄살인범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날 이른 새벽 용의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차량이 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 약 15분간 추격해 로드리게스를 붙잡았다. 차 안에서 범행에 쓴 것으로 보이는 권총이 발견됐다.

휴스턴 시내와 근교에서는 지난 13일 62세 여성, 14일 28세 여성, 16일 연령대가 알려지지 않은 남성이 각각 권총에 의해 살해된 채 발견됐다.

경찰은 피해자의 성별이나 연령대에 비춰 특별한 살해 동기가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 피해자 중 두 명은 매트리스 판매점에서 살해됐다.

연쇄살인 사건 소식이 지역 방송을 통해 전파되면서 휴스턴 주민들 사이에서는 불안감이 확산했다.

경찰은 연쇄 강도·살인 사건으로 보고 수사해왔다.

해리스 카운티 경찰서는 “로드리게스가 다음 희생자를 물색하기 위해 근처 주택가를 뒤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세베도 국장은 “우리 주민 공동체가 오늘 아침부터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미 텍사스 주 휴스턴 경찰국 연쇄살인 용의자 검거 기자회견

휴스턴 경찰국 연쇄살인 용의자 검거 기자회견
<연합뉴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