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8-09-18(목) 아침 헤드라인-“불법체류 1년? 10년 재입국 금지, 영주권도 안돼”

Print Friendly, PDF & Email

남북한이 오는 13일 판문점에서 고위급 회담을 열기로 했습니다. 올 가을 남북 정상회담 개최 시기와 장소 등 세부일정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고위급 회담을 북측이 제안해 오면서 이달 말 평양에서 남북정상회담을 갖게 될 가능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 달 유엔 총회를 통한 종전선언에도 긍정적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미국이 북한측에 8개월 내 핵탄두의 70%를 폐기하라는 비핵화 시간표를 제시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구체적인 비핵화 시간표가 공개된 건 처음 입니다.

 

남가주 개스 컴퍼니가 포터랜치 개스 누출 사고와 관련해 1억 천 만 달러의 배상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배상금은 지역 주민이 아닌 주와 로컬 정부에만 지급됩니다.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된 70대 한인 할머니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이웃 주민들은 이 집에서 다투는 소리가 끊이질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학생비자 소지자들에 대한 불법체류 기간 변경 규정이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불법 체류일이 1년을 넘길 경우 10년간 재입국이 금지되며 영주권 신청 기회도 박탈됩니다.

 

9월 영주권 문호에서 취업 이민이 크게 후퇴했습니다. 2순위의 영주권 우선 발급일자는 5년 이상, 3순위도 약 3년 후퇴했습니다.

 

김경수 경남지사가 특검팀에 다시 소환돼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드루킹 김동원씨와의 대질 조사도 이뤄졌습니다.

 

드루킹 특검팀에 소환될 다음 여권 인사는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르면 주말쯤 소환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청와대에선 최근 민생 현안에 대한 대응이 적절했는지를 놓고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랜지 카운티 홀리 산불은 오늘 아침까지 6천 2백 에이커를 태운 채 5%의 진화율을 기록중입니다. 셰리프국은 이번 산불이 방화로 인해 시작됐다며 50대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95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