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0일(수) 주요뉴스-“한국, 우리 승인없인 아무 것도 못해” 트럼프 천명

Print Friendly, PDF & Email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의 대북 제재 완화 움직임과 관련해 “한국은 우리 승인없인 아무 것도 못한다”고 천명했습니다. 북한의 추가 비핵화 조치 없이는 제재완화가 이뤄질 수 없다는 원칙을 재확인한 것입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남북 군사합의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출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남북군사합의를 둘러싼 한미간 사전 조율이 충분치 않았거나, 입장 차이가 정리되지 않았던 것이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강경화 외무장관은 국정감사에서 북한의 천안함 폭침 사건에 대응한 ‘5·24조치’ 해제 용의가 있느냐는 질문에, “관계부처와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가, 거센 후폭풍에 직면하자  표현이 잘못됐다며 사과했습니다.

►뉴욕증시가 폭락했습니다. 오늘 뉴욕증시는 미 국채금리 상승 부담과 기술주 불안 때문에 다우존스 지수는 3.15%, 나스닥 기술주는 4.08% 폭락했습니다.

 

► 4등급으로 세력을 키운 초강력 허리케인 ‘마이클’이 플로리다에 상륙했습니다. 중부 플로리다, 조지아, 앨라배마 등 남부 3개 주가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 이 지역 한인들은 일부는 대피했으나 일부는 현지에 남아 있습니다.플로리다 한인들은 아직 큰 피해는 없는 상황이지만 오늘밤과 내일 새벽이 고비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잠시 뒤 현지를 연결해 봅니다.

—–(시그널)—-

 

► 트럼프 행정부가 저소득층 정부복지를 이용한 이민자들의 영주권을 기각시키는 새 이민정책을 오늘 관보에 게재했습니다. 2019년부터 시행하는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 최근 사우디 유력 언론인이 터키에서 실종됐는데 터키 정부는 사우디 왕실이 보낸 15인조 암살팀이 이 언론인을 살해한 것으로 결론을 내리고 CCTV를 공개했습니다.

 

► LA 한인축제재단이 무리한 유료 공연 때문에 적자 규모가 15만에서 20만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적자에 책임을 지고 회장 등이 바뀌었으나,  현 축제재단 구성원들의 자질과 능력에 대한 비판이 드셉니다

▻ 2020년 LA 10지구 시의원에 출마를 선언한  그레이스 유 후보가 오늘 킥오프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캠페인에 들어갔습니다.

 

▻ 메이저리그 챔피언십 리그 대진표가 확정됐습니다. 금요일부터 시작하는 내셔널리그는 다저스와 밀워키, 토요일부터 시작하는 아메리칸리그는 보스턴과 휴스턴간의 경기로 압축됐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71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1. 종합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