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9일(금) 주요뉴스-메가 밀리언 당첨금 10억달러 넘어

Print Friendly, PDF & Email

► 타운내 주류 판매 라이센스 신청을 대행하는 한인 컨설턴트가 뇌물수수와 수임료 착복, 주류판매 단속 공모 등의 협의로 연방 법무부에 기소됐습니다.

▻ 하버드 대학내 아시안 지원자 차별소송 재판이 진행중인 가운데 지난 20여년동안 아시안 지원자 합격률이 타인종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다저스가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챔피언십 시리즈 6차전을 펼칩니다. 오늘 선발 투수는 류현진 선수가 나서는 가운데 오늘 승리하면 월드시리즈에 진출해 보스턴과 격돌하게 됩니다.

▻ 다저스 경기를 보기 위해 타운내 분위기도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인 만큼 단체관람등의 예약이 이어져 타운내 식당들이 다저스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 USC 산부인과 의사인 조지 틴들이 피해 여성 93명에 의해 성추행 혐의로 고소된 가운데 학교측은 피해자들에게 2억1500만 달러를 지급하는데 원칙적으로 합의했습니다.

▻ 홀푸즈와 트레이더 조, 월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샐러드 제품에 대해 살모넬라 등에 노출된 옥수수가 포함됐다며 리콜 조치됐습니다.

 

► 생존문제라며 무조건 미국을 향해 필사적으로 행진하고 있는 이민자 행렬과 이를 부담스러워 하는 미국간의 물리적 충돌과 체포 문제에 대한 우려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추첨하는 메가 밀리언 당첨금이 1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내일 추첨하는 파워볼 당첨금도 4억 7천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 아마존 최고 경영자 제프 베이조스가 선거자금으로 1020만 달러를 기부해 가장 많이 선거자금을 기부한 기업인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음 달 미 중간선거에 개입하려던 혐의로 러시아 여성이 기소됐습니다. 러시아 측 중간선거 개입 정황이 구체적으로 포착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2차 북미정상회담은 내년 초에 열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이달 말 쯤 북미 고위급 회담이 열릴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한미 연례 연합공중훈련인 ‘비질런트 에이스’를 연기하기로 한국과 미국이 합의했습니다. 미북미 관계에 새로운 지렛대 역살을 할지 주목됩니다.

 

► 사우디 아라비아 언론인 카슈끄지가 터키 이스탄불 영사관에서 피살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국제사회의 비난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우디 왕실은 깊은 유감이라고 밝혔습니다.

▻ 중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9년 여만에 최저치인 6.5%에 그쳤습니다. 미중무역전쟁 여파가 시작됐다는 분석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중국 금융시장 불안에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은 날씨는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