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2일(금) 주요뉴스-홍명기 회장 ‘김영옥 연구소’에 37만달러 기부

Print Friendly, PDF & Email

12일 오후 미국 캘리포니아 UCR 콘퍼런스룸에서 재미 사업가 홍명기 회장은 ‘김영옥 재미동포연구소’에 37만 달러를 기부했다. 사진 좌측부터 김 윌콕스 UCR총장, 장태한 김영옥 재미동포연구소 소장, 밀라그로스 페나 UCR 인문대학장, 홍명기 듀라코트 회장과 부인 로리 홍,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사진-연합뉴스>

▶ 산타 바바라 몬테시토의 산사태 지역에 필사적인 구조작업이  계속중인 가운데 실종자수가 오락가락해 인명피해 상황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실종자 수가 한때 48명이었다가 7명,  그리고 오늘은 지역 경찰당국이 실종자 수가 최대 43명에 이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현재 17명이 숨진 몬테시토 산사태는 뒷북 경보가 피해를 키웠다는 지적입니다. 산사태 경보가 피해지역 주민에게 전달된 시점은 산사태가 시작된 후였으며, 연이은 산불 대피령 등으로 피로감을 느낀 주민들의 안일한 대응도 문제였다는 지적입니다.

 

▶ 새 감세안에 따라 다음달부터 직장인들의 월급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가족 수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소폭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 UC 리버사이드의 김영옥 재미동포 연구소에 홍명기 회장이 오늘 37만달러를 쾌척했습니다.  설립당시 한국 정부와 대학측이 각 300만달러씩을 출연하고,  한인사회에서 100만달러를 조성하기로 한 김영옥 연구소는,  이로써 한인사회 분 성금이 90만달러에 이르렀습니다.

 

▶ 캘리포니아에  독감 사망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겨울 캘리포니아에서 독감으로 인해 사망한 65세 미만 주민은 4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3.1 운동을 유네스코 세계기록 문화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캠페인이 LA에서도 전개됩니다. 프랑스는 전통 빵인 바게트를 등재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 굿 사마리탄 병원이 한인 이민 115주년을 맞아 현기식을 거행했습니다. 굿 사마리탄 병원은 미주한인의 날을 맞아 12년 동안 계속 태극기 현기식을 거행해 오고 있습니다.
▷ 인천 국제공항에 다음주 제2청사가 개항합니다. 대한항공은 신청사인 제2여객 터미널로 옮겨가며,  아시아나 항공은 원래대로 제1 여객 터미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1, 2 터미널은 셔틀버스를 타고 18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PAUSE—

 

▶ 트럼프 대통령이 이민문제를 논의하면서 아이티와 아프리카 국가들을 거지소굴같다고 비하한 막발 파언이 확산일로를 걷고 있습니다. 이 발언으로 오늘 하루 미국은 물론 관련 당사국이 술렁였습니다.
▷ 미주리주의 미 육군이 보안 우려가 제기된 중국산 감시 카메라를 모두 철거했습니다. 국토안보부는 중국의 하이크비전 감시카메라가 쉽게 해킹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1960년대 냉전시대 미 정부 극비연구소에서 일어난 스토리를 그린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가 미 비평가협회로부터 작품상과 감독상 최고 평점상 등 4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 플로리다주에서 당첨된 4억5100만달러짜리 메가 밀리언 복권 당첨자가 나타났습니다. 20세 청년으로 알려졌습니다.

—PAUSE—

 

▶ 삼성전자가 사우스캐롤라이나 가전 공장에서 첫 세탁기 제품을 내놨습니다. 미국의 반덤핑 과세, 긴급수입제한 조치 등 미국의 제재를 완화시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이대 목동병원에서 사망한 신생아들이 감염된 시트로박터 프룬디균에 감염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신생아에게 투여된 주사제가 미 FDA로부터 사망 경고 약물로 분류되어 있어, 이대 목동 병원 의사와 간호사들의 과실인지, 약물 부작용인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국정원으로부터 특수 활동비를 상납받은 것으로 알려진 박근혜 전대통령에 이어 검찰의 칼날이 이명박 전 대통령측에 확대되고 있습니다. 핵심관계자들이 검찰조사를 받았습니다.
▷ 영국 프로축구 토트넘이 손흥민 선수와 재계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기업들의 실적 호조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78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