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6일(월) 주요뉴스- “홈리스 지원 지역, LA시가 지원”

Print Friendly, PDF & Email

▶ 홈리스 문제가 LA의 최대현안으로 떠오른 가운데, 에릭 가세티 LA 시장은 홈리스 쉘터를 마련해주는 도시에 그에 상응한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소셜 네트워크 등 빅 데이터를 이용해 한인들에게 유용한 맞춤 정보를 만들어 내고 있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한인사회에 미칠 영향이 주목됩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제임스 코미 전 FBI 국장간의 말전쟁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미가 많은 범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고, 코미 전 국장은 사법방해 소지가 있었다고 공격했습니다.
▷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의 한 교도소에서 재소자 간 폭력 사태가 일어나 7명이 숨지고 17명이 부상했습니다.

 

▶ 지난 2016년 트럼프 대선 캠프의 러시아 내통설을 파헤쳤던 뉴욕 타임스와 워싱턴 포스트가  최고 권위의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내일부터 이틀간 트럼프 대통령의 별장 플로리다주 마라라고에서 정상회감을 갖습니다. 북핵문제와 통상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미군의 시리아 공습을 놓고 민주당은 물론 여당인 공화당 일각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되는 등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미국이 시리아 정권을 지원하고 있는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단행할 예정이어서 미국과 러시아간의 갈등이 더욱 심화되고 있습니다.

 

▶ LA일부 지역에 내일새벽까지 강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지역에 따라 최고 60마일의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돼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 음료를 주문하지 않고 스타벅스 매장 안에 앉아 있다가 경찰에 체포된 흑인고객에 대해,  스타벅스 최고 경영자자 직접 만나 사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이 갑질 논란에 휩싸인 조현민 전무를 대기발령했습니다. 무늬만 대기발령이라는 냉소가 나오고 있습니다.

▷ 한국 대법원이 남가주 사랑의교회 담임을 거쳐, 서울 사랑의교회 담임으로 시무하고 있는 오정현 목사에 대해,  교단이 정한 목사 요건을 갖추지 못했다고 판결했습니다.

 

▶ 해외 출장과 후원금 문제 등으로 사퇴 압박에 시달렸던 김기식 금융 감독원장이 결국 사의를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이를 수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일명 드루킹의 댓글 조작 사건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 민주당의 김경수 의원이 2차 기자회견까지 갖고, 청탁과정을 다시 설명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시리아 관련 불확실성의 완화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70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뉴스, 종합/사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