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0일(금) 주요뉴스-1년 새 물가상승 2.9%, 최저임금 인상 2.7%

Print Friendly, PDF & Email

► 전국적으로 잇달아 최저 임금은 오르고 있지만, 물가 상승세가 더 가팔라 근로자들의 가계에는 보탬이 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 1년새 물가 상승율은 2,9%, 최저임금 인상율은 2.7%였습니다.

► LA 일대가 급작스럽게 많아진 전동 스쿠터 때문에 찬반 논란이 뜨겁습니다. 편리하다며 좋아하는 이용자가 있는 반면, 거리 안전문제 등을 이유로 스쿠터를 파괴하는 밴달리즘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에서 리버사이드 카운티로 번지고 있는 홀리 산불로,  은혜기도원 시설 일부가 불에 타는 등 한인들의 피해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제리 브라운 주지사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반면 산불로 지난달 25일부터 폐쇄됐던 요세미티 밸리는 다음 주 화요일 재개방 됩니다. 캘리포니아 최대 산불로 기록된 맨도시노 콤플렉스 산불도 불길이 잡히고 있습니다.

—PAUSE—

 

▻ 4개월째 접어든 미중 무역전쟁에서 경제지표상 미국이 한판승을 거둔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의 경상수지 적자가 이어지자,  장기적인 측면에서 중국의 피해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터키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부과하는 관세를 2배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터키 통화가 23% 급락했습니다.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미국에겐 달라가 있지만 터키에는 알라가 있다”며 국민들의 단합을 호소했습니다.

 

► 북한이 외국인 단체 관광을 전격 중단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북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북한 정권수립 70주년 기념 열병식 예행연습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형 가림막이 설치된 차량이 포착됐습니다. ICBM 대륙간 탄도미사일로 무력을 과시할지 관심사 입니다.

 

► 수십억 원 상당의 북한산 석탄과 선철이 원산지 증명서를 위조하는 수법으로 러시아산으로 둔갑돼 한국에 반입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한국정부의 늑장 수사에 비난이 나오고 있습니다.

▻ 미국 언론은 한국 정부의 북한 석탄 밀반입 조사 결과 발표를 전하면서, 북한이 계속 제재를 피하려는 증거라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정부의 공식 반응은 나오지 않은 가운데, 미국의 세컨더리 보이콧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멕시코 해군이 자국의 태평양 남부 해상을 이동하던 소형 선박에서 2톤 분량의 코카인을 압수했습니다. 미국으로 향하던 것이었는지 조사 중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NFL 미국 프로풋볼 시범경기에서 일부 선수가 무릎 꿇기 시위를 벌이자 돈도 주지 말고, 경기 출전도 금지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최고 권위의 아카데미상, 오스카 시상식에서 작품의 예술성이 아닌 흥행 성과를 시상하는 부문이 만들어 집니다. 대중에 굴복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 해외에서 개최되는 최대 한류 이벤트인 제7회 ‘KCON 2018 LA’가 오늘부터 사흘간  LA 컨벤션센터와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사용된 성화봉이 LA 올림픽 기념재단인 LA84 재단에 기증돼 영구 전시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터키 외환시장 위기로 큰 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88도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Categories: 1. 종합, Uncategorize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