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20일(수) 주요뉴스-삼성, 2천달러짜리 ‘접는 스마트폰’ 출시

Print Friendly, PDF & Email

***LA시가 부동산 개발업자들의 정치 후원금을 규제하는 방안을 추진중입니다. 연방수사국, FBI가 시 의회 전반과 시장 보좌관으로까지 뇌물정치 수사에 착수한 후 나온 조처입니다.

***평소 지병이 없던 샌디에고의 14살 소녀가 독감으로 숨졌습니다. 독감예방 주사를 맞지 않았는데, 이번 독감은 특히 젊은층과 어린이들이 취약합니다.

 

▻ 오늘과 내일,  남가주 일부 지역에 비와 눈, 천둥 번개가 예보됐습니다. 고도 1, 500피트에도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이 높이면 할리웃 사인판이 서 있는 곳입니다.

►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한인회와 국민회 등 한인단체들이 커뮤니티 차원에서  추진하는 행사 뿐 아니라,  세미나, 전시회, 공연 등 다양한 행사들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 삼성 전자가 차세대 전략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접는 스마트폰, 폴더블 스마트폰인데,  미화 2천달러 가까운 고가품입니다.

▻ 삼성은 스마트폰 갤럭시 탄생 10주년을 맞아 오늘 아메리카나 몰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해 추가 정상회담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대북 제재를 풀어주고 싶다면서도 이를 위해서는 북한이 의미 있는 무언가를 해야 한다며 추가 비핵화 실행조치를 촉구했습니다.

 

► 하노이에 도착한 미국 측 비건 특별대표와 김혁철 북한 대표가 이르면 오늘부터 하노이에서 의제를 놓고 실무협상을 시작합니다.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2차 북미정상회담에 참석하는 북측 관리들에 대한 제재 면제를 승인했습니다.

 

► 또다시 샌더스 열풍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출마선언 후 소액 후원이 답지해 24시간동안 약 600만 달러가 모였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뉴욕타임스에 대해 국민의 적 이라고 공격하고 뉴욕 타임스의 보도는 거짓이라고 비난했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이 유럽에 새로운 미사일을 배치하면 보복 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 지난해 11월 귀임을 앞두고 잠적한 조성길 전 이탈리아 주재 북한 대사대리의 미성년 딸이 평양으로 송환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오늘 새벽 한인타운 윌셔와 카탈리나 교차로에서 뺑소니 교통사고가 발생해 자전거를 타고 가던 30대 히스패닉 남성이 숨졌습니다.

▻ 베네수엘라가 미국 지원물품의 반입을 막기위해 카리브해 섬나라들과의 해상, 영공을 봉쇄하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브라질 정부는 자국 영토를 통한 구호물자 전달을 허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의사록에서 엇갈린 신호가 나와 소폭 상승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구름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57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