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미국/국제

JP모건 다이먼 CEO “코로나19로 나쁜 경기침체 예상”

Print Friendly, PDF & Email

주주들에 연례 서한… “배당금 지급 중단도 검토할것”

글로벌 투자은행인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나쁜 경기침체’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경제매체인 CNBC 방송에 따르면 다이먼 CEO는 이날 주주들에게 보낸 연례 서한에서 코로나19 사태로 “미래가 어떠할지 정확히 알 수는 없다”면서도 “최소한 우리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유사한 일종의 금융 스트레스를 동반한 나쁜 경기침체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다이먼 CEO는 코로나19 사태는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융업계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재무 건전성 평가) 상황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전개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JP모건 역시 코로나19 충격으로 올해 수익이 의미심장한 수준의 감소를 기록할 것이라면서 “아마 주주들에 대한 배당금 지급 중단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유동성 공급 등 신용경색 완화를 위해 연준이 취한 잇따른 조치를 높이 평가하면서 연준이 필요하면 추가 대출, 자본 및 유동성 관련 규정 완화 등 추가 조치에 나설 것으로 전망했다.

다이먼 CEO는 또 “미국은 강력한 국가로서 이번 위기로부터 벗어날 자원을 갖추고 있다”면서 “미국은 여전히 전 세계가 보지 못했던 가장 번창하는 국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심장 수술을 받고 지난주 업무에 복귀했다.

<연합뉴스>

Categories: 3. 미국/국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