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로컬/캘리포니아

인플레이션으로 헉헉…

Print Friendly, PDF & Email

(사진 로이터)

코로나 팬더믹속 물가가 무섭게 치솟는 가운데 물류대란으로 인해 물자 공급이 곳곳에서 달리면서, 서민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이   은 기잡니다.

코로나 팬더믹발 물가 인상과 물류 대란, 인력난으로 사방에서 경고음이 울리고 있습니다
물가 인상은 기본적인 그로서리와 개스 가격, 외식값등 생활 전반에서 줄줄이 나타나면서 초 인플레이션 공포감마저 자아내고 있습니다

한인타운에 거주하는 한 한인은 1달러이던 채소가격이 이제는 3달러를 지불해야 할정도로 장바구니 물가가 폭등한데다, 그로서리 마트에 장을 보러 가더라도 물류 공급 차질로 인해 품목조차 예전처럼 다양하지가 않다며 장보는데 어려움을 호소했습니다.
그로서리 마트뿐 아니라 기본적인 생활용품을 파는 곳에서도 물자공급 차질로 진열대에 빠져있는 제품들이 많아, 답답한 상황입니다

직장인 김씨는 타운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려면 팁까지 합쳐 훌쩍 20달러가 되는데 식당의 주차비용까지 덩달아 늘어나, 외식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져 도시락을 싸오기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타운내 여대생은 새학기 대면수업이 재개되면서 등교해야되는데 개스값이 치솟은데다 우버, 리프트도 비용이 치솟으면서 등교길 발걸음이 무거워지고 있다고 호소했습니다.

(컷 카풀하게 되면 개스값을 알게 되잖아요 개스값이 가장 많이 오른 것 같아요 )

학교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해결하려해도 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저렴한 학교 카페테리아에서 제공되는 식사를 이용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펜더믹 기간동안 정부에서 제공되는 각종 그랜트 기금이 개인과 사업자들에게 풀려있는 상황에서 물자는 귀해지면서 물자공급이 도저히 폭증한 주민들의 수요를 따라 잡지 못하면서 인플레이션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엘에이 한인상공회의소 강일한 회장 입니다.
(컷 모든 것이 올라갔거든요 식당의 경우 가격을 많이 옛날에는 유통이 잘 안되는 )
(컷 의류업계의 경우 계절에 맞게 옷을 준비해야하는 특징 때문에 힘들죠 연말대목에 )

강일한 상의회장은 비즈니스 업주들이 원자재와 인건비 상승으로 어쩔수 없이 가격을 인상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 소비가 늘어나는 연말 대목기간에 물자 부족과 인플레이션이 심화될까 심히 우려된다고 전했습니다.

경기는 아직 정상 회복이 되지 않은 상황속에서 물가만 무섭게 치솟는 불균형속에 타운주민들과 한인 업주들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   은 기자

Categories: 2. 로컬/캘리포니아

Tagged as: ,

1 reply »

  1. 010,02,대표,오토콜,010신속충전대행 대리상모집

    010세팅용무제한 010 어플용은 몇달식 사용가능합니다
    010정액제,충전제 2분네로충전가능합니다
    음질좋고 오래사용 됩니다
    대표5대1 4대1 3대1 세트 4대1세팅용
    02수신 02수발신 , 070수신 070수발판매합니다
    acs 오토콜 100,200,300,500회선
    저희번호사용시 컴퓨터핸드폰용 vpn 서비스로제공해드립니다
    010 저렴함 가격으로 대리드립니다
    같이 일할직원 구합니다.QQ:646792753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