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미국/국제

현대차 “미 협력사 아동노동 문제 해결위해 노동부와 협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현대차가 미국에서 협력업체의 아동노동 착취 의혹을 해소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미국 노동부와 협의를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8일 보도했다.

로이터는 앞서 현대차 앨라배마 지역 협력사에서 적게는 12살짜리까지 중남미 출신 어린이가 일하고 있다고 보도했고, 이에 현대차는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현대차는 로이터에 제시한 성명에서 최근 미 노동부와 일련의 회의를 열어 문제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노동부는 최근 현대차의 앨라배마 계열사와 협력사 등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노동부는 아동 노동 침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아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이고 있다.

 

회사 대변인 마이클 스튜어트는 “노동당국과 협의는 회사 공급망의 법규 준수 조치에 초점이 맞춰졌다”라고 말했다.

스튜어트는 로이터에 재발 방지 대책 일부를 소개했다.

회사는 전체 미국 공급망에 대해 새로운 고용 훈련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구직자의 신분을 검증하고 부당노동 익명 제보 핫라인을 개설하는 한편, 고용대행 회사 이용을 금지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사의 아동 노동 의혹이 불거지자 지역 정계에서도 우려를 표명한 바 있다.

앨라배마를 지역구로 둔 하원의원인 테리 스웰(민주당)은 “아동 노동은 경악할만한 일이고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지난주에도 현대와 기아에 부품을 공급하는 공장과 관련한 문제 해결을 위해 현대차와 논의했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Categories: 3. 미국/국제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