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로컬/캘리포니아

6월 7일 예비선거,, 한인타운내 투표소 이용하세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사진 로이터)

예비선거가 오는 6월 7일로 다가와 한인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독려됩니다

예비선거를 앞두고 한인타운내 2군데 투표소가 마련되 유권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    은 기잡니다.

 

예비선거에서 타운 주민들의 편리를 위해  한인타운에 투표소를 개설하도록  한미 연합회를 비롯한 타운 비영리 단체들이 카운티 선거국에 촉구해   6월 7일 예비선거에서  한인타운에 두군데 투표소가 마련됐습니다

타운내 투표소 마련을 위해  한미 연합회, 아시안 아메리칸 정의진흥 협회 엘에이, AAPI 에퀴티 얼라이언스, 센터포 아시안 아메리칸 유나이티드포 셀프 임파워먼트 총 4개의 아시안 권익옹호 단체가 참여했습니다.

유니스 송 한미연합회 디렉터는 지난17일 한인타운내 3가와 옥스포드 코너에 위치한 앤더스 멍거 패밀리 YMCA 센터와 12가와 베렌도에 위치한 베렌도 중학교에 투표소가 마련됬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운티 선거국이 한인타운내 40여개의 투표소중 인구 밀집도, 장애인 접근성, 코로나 방역을 위한 공간등 여러기준에 부합하는 곳을 찾지 못했다는 것이 원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컷 일주일 동안 한인타운에 새로운 투표소를 제안을 했고..)

아시안 증오범죄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운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투표를 하러가는 불편함과 불안감이 있기에 현재 두 군데외에도 몇군데를 추가로   더 알아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컷 앞으로 11월에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가 노력하겠습니다,)

한미연합회 윤이레 어시스턴트 디렉터는 2016년과 2020년과 비교해 한인 유권자들의 투표참여율은 크게 늘었으며 이번 예비선거를 통해 한인들의 정치력을 보여줘야한다고 전했습니다.

3주가량 남은 예비선거는 가주 주지사와 부지사, 엘에이 카운티 쉐리프 국장, 재무국장 그리고 엘에이 시장, 검사장등 주요 정치 지도자직을 두고 후보들이 경쟁을 벌이는 매우 중요한 선거입니다.

(컷 국가와 우리 커뮤니티의 미래를 정하는데 큰 영향이 있습니다.)

또한 선거구 재조정이 이뤄진 만큼 일부 한인 유권자들은 이 를 확인하는 것 이 매우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컷 본인이 소속된 선거구를 확인하는 방법은….)

6월 7일 이뤄지는 예비선거 등록을 비롯한 관련정보들에 관한 문의는 전화번호 866-575-1558 연락하면 됩니다.

이     은 기자

Categories: 2. 로컬/캘리포니아

Tagged as: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