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로컬/캘리포니아

마스크 제대로 쓰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연방 질병통제 센터가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출시에  천  마스크나 스카프 착용으로  얼굴을 가리도록  권고하면서, 천 마스크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재사용시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임준현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한국이나 아시아 국가에선 마스크를 쓰는 것이 일반화되어있지만, 미국 내에선 마스크 착용이 익숙지 않아 사람들이 꺼릴뿐더러, 정부에서도 지난 몇 주간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발표했기때문에  마스크 착용 필요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방정부가 외출시에  천으로 만든 마스크나 아니면 스카프라도 얼굴을 가리도록  권고하면서 이제 미국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됐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야외에서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은 현저히 낮지만, 오히려 실내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우선, 코와 입을 막아주기 때문에 바이러스 침투 가능성을 현저하게 낮춰줍니다. 특히,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도 전파가 되기 때문에, 혹여나 자신도 모르게  코로나 19에 감염됐다 할지라도  마스크를 착용하면  타인에게 바이러스를 옮기는것을 방지해줄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메디컬 그룹 회장 차민영박사입니다.

(컷)

마스크착용을 하고 있더라도 사회적 거리 두기인 6피트 규정은 그대로  준수해야하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거나 얼굴을 가지리 않는 사람이 재채기나 기침을 할 경우 무려 20피트를 벗어나야한다고 합니다.

KN94 , 95 등의 마스크는 천 마스크와 달리, 바이러스가 들어갈 공간을 주지 않아 바이러스 확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 이런 종류의 마스크는 환자들을 보는  의료진이나  혹은 코로나와 최전방에서 싸우는 의료진에게 꼭 필요하기 때문에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일반인들은  천 마스크 또는 스카프등으로도 충분하다고 합니다.

천 마스크를  사용할 때에는 하루에 한번 이상 빨아서 사용하도록 하는데,  빨래 건조기등에서 뜨거운 열을 이용하면   소독이 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재사용할수 있어,  비용면에서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컷)

얼굴을 자주 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를 편하는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마스크를 만지기전에 손을 씻거나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컷)

서울 메디컬 그룹에서는 유투브를 통해 집에서 반대나나 손수건을 이용해 천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 , SMG 서울 메디칼그룹 TV 유투브 채널을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마스크로 만들수 있는  천 손수건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유투브에 SMG 서울 메디칼 그룹 TV를 검색, ‘SMG 손수건 무료배포/의료진을 도웁시다’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임준현 기자

 

 

Categories: 2. 로컬/캘리포니아

Tagged as: ,

1 reply »

  1. 여러 정보 감사합니다.모든 의로진 수고가 많으세요.마스크 초록색 꼭 쓰고 싶어요.수고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