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로컬/캘리포니아

CDC, 백신접종 완료한 주민들,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실내모임가능해

Print Friendly, PDF & Email

(사진 로이터)

질병통제 예방센터 (CDC) 가 8일 백신접종을 완료한 주민들이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실내모임이 가능하다는 내용의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라인은 백신접종을 완료한 주민들을 대상이며 접종자들은 모더나 혹은 화이저사 백신의 2차접종을 받은지 2주가 지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에 승인되어 1 회 접종만으로도 백신접종이 완료되는 “존슨앤 존슨” 사의 백신을 접종받은 주민들의 경우 또한 백신접종후 2주가 지나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외에도 백신접종을 받지 않았어도 중증을 앓을 위험성이 낮고 한 가족 구성원인 경우에는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실내모임이 가능해집니다.

CDC 당국의 로첼 왈스키 국장은 매일 더 많은 주민들의 백신접종이 이뤄지고 있다고 말하며 일상으로 돌아갈수 있는 반환점을 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왈스키 국장은 또한 이날 브리핑에서 이번에 발표된 가이드라인을 주민들의 모임이 가능해진 “첫 걸음” 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더 많은 백신접종이 이뤄지고 감염률과 사망률이 줄어든다면 백신접종을 받은주민들에게는 더 많은 활동들이 허용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백신접종을 완료한 주민들에게 계속해서 마스크 착용, 대규모 모임과 사회적 거리유지를 비롯해 코로나 안전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은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