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로컬/캘리포니아

LAX의 우버와 리프트, 택시 픽업 존 29일 변경..승객들 대혼란 우려

Print Friendly, PDF & Email

오는 29일부터 LA국제공항 터미날앞에서 우버와 리프트, 택시의 탑승객 픽업이 금지되고, 공항 터미널에서 멀리 떨어진곳에서  픽업을 하도록 변경되면서, 승객 픽업을 둘러싼 혼란이 가중될것이라는 공항 이용객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수연 기자가 전합니다.

<AP>

(인트로 컷)

오는 29일부터 LAX의 우버와 리프트 , 택시의 픽업 존이 터미널 1 부근 동쪽으로 옮겨질 예정인 가운데,  픽업장소가 터미날에서 떨어진 장소로 변경되면서 시행직후 상당한 혼란이 불가피할것으로 우려됩니다.

지난 6월,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도  우버와 리프트 픽업 존을 공항 터미날 커브가  아닌 인근 주차장 위쪽으로 옮기는 새로운 규정을 도입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새 규정을 도입한 직후  평균 우버 탑승 대기시간은 7분에서 22분으로 3배가량 늘어났고, 승객의 3분의 1은 우버를 취소하는 등 상당한  혼란이 야기됐습니다.

규정이 바뀐 지 한 달 만에   안정화됐지만, 라이드 쉐어서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들은  여전히 긴 대기시간과 차량정체로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오는 29일부터 LAX에서 우버와 리프트, 택시 이용객들은 1번 터미널 인근 동쪽 픽업 대기 구간까지 셔틀을 이용하거나 걸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드랍 오프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셔틀 버스는 3분에서 5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이동시간은 최대 15분 정도입니다.

엘에이 국제공항측은 큰 불편은 없을것이라는 입장이지만,  공항 이용객들의 우려를 불식시키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컷: 저는 한국을 자주 들락날락 거리는데, 굳이 셔틀을 이용해서 다른 곳에서 우버를 불러야하고. 이런 번거로운 방침에 대해서 전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컷: 제가 11월쯤에 여기 뉴욕에서 LA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우선 공항에서 우버를 타고 이동할 계획이였는데, 짐도 많은데 픽업 존을 바꾼다고하니까 당황스럽죠.)

변경된 우버 픽업존은 운전자들을 위해 각각 하나의 입구와 출입구가 있으며, 셔틀 버스는 다른 입구로 들어오게됩니다. 우버와 리프트 운전자들은 승객을 태우기 위해 스카이 웨이 북쪽에서 들어오게 됩니다.

LAX측은 우버와 리프트 운전자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교육하고, 교통체증을 방지하기 위해 항상 스태프를 픽업 존 인근에 배치한다고 방침입니다

.

이수연 기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