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 슬슬 체감… IRS 업무중단으로 부동산 매매 지연

Print Friendly, PDF & Email

Image result for 연방 국세청 사진 연합

연방정부 셧다운이  2주째로 접어들면서, 정부 기관의 부분 가동으로 인한 여파가 슬슬 체감지수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 연호 기잡니다   .

 

지난 연말부터 시작해 연초로 이어진 연방정부 셧다운사태로 영향을 받는것은 강제 휴가에 들어간 연방 정부 공무원뿐만 아니라, 일반 주민들에게도 서서히 여파가 미치고 있습니다.

가장 실질적인 피해는  연방 국세청의 정상업무 중단으로 인한 것입니다

국세청은  셧다운 사태동안 직원 8명중 한명꼴로 근무하는 형태라, 긴급을 요하는 업무외에는 업무가 중단된 상황입니다.

국세청 업무 중단으로 가장 타격을 입는 곳은 부동산 시장입니다.

국세청이 주택 구입시 모기지 렌더가 바이어에게 요구하는  세금보고와 W-2 서류 확인작업을 못하면서, 주택 매매 클로징이 미뤄지고 있습니다.

국세청이 납세자의 세금보고 정보 확인작업을 중단하면서 아파트 리스등을 위해 관련 서류가 필요한 주민들이 피해를 입게 됩니다.

셧다운 동안 국세청은 세금 징수업무는  그대로 진행하지만, 환급업무는  중단합니다

1월 중순부터는 보통 세금 보고 시즌이 시작되는데, 이때까지도 셧다운 사태가 이어질 경우, 세금 환급업무가   이뤄지지  않아, 납세자들의 세금 환급이 대규모로  지연되는 사태가  초래돼 올 세금 보고 시즌에 골치거리가 될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셧다운 동안 감사도 중단하며, 세금 관련 문의사항도 받지 않습니다

스몰 비즈니스 어드미니스트레이션도 셧다운 동안 업무가 중단된 상태라, 스몰 비즈니스 업주나 스타트업 업체들의 스몰 비즈니스 론 신청 업무가 처리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민법정도 휴정에 들어가, 히어링 스케쥴을 새로  잡아야하는 불편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연방정부와 수주계약을 맺은 사기업들도 업무 진행이 이뤄지지 않아, 사기업 근로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정 연호 기자

 

 

관련 기사 더보기

Categories: 1. 종합

Tagged as: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