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1-11-19(금) 아침 헤드라인-트럼프 “장벽 예산 안되면, 비상사태 선포할 터”

Print Friendly, PDF & Email

연방 정부의 셧다운으로 이민 법원의 적체가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민 판사들이 무급 휴가에 들어가면서 이민자 수 천 여명에 대한 심리가 연기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할 절대적 권한이 있다며 의회가 장벽 건설 예산을 승인하지 않으면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할 수 있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워싱턴에서 고위급 무역협상을 벌입니다. 이번 회담은 장관급 회담으로 중국에선 류허 부총리가 참석합니다.

 

카말라 해리스 연방 상원의원이 2020 민주당 대선 경선 출마를 공식화 했습니다. 21일 오클랜드에서 첫 유세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게빈 뉴섬 주지사가 2천 90억 달러 규모의 새 회계연도 예산안을 선보였습니다. 공립교육과 헬스 케어 예산을 대폭 증액했습니다.

 

엘에이 수피리어 법원이 엘에이 통합교육구 교사 노조 파업에 결격 사유가 없다고 판결했습니다. 교사들의 파업을 예정대로 14일에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지만 자신에 대한 의혹들은 여전히 부인했습니다.

 

검찰의 조사는 약 11시간 만에 마무리 됐습니다. 검찰은 일제 강제 징용 재판 개입과 법관 블랙리스트 의혹을 집중 조사했습니다.

 

청와대 불법사찰 의혹을 불러온 김태우 수사관이 검찰에서 해임됐습니다. 김 수사관은 조사 내용이 모두 사실이 아니라며 법정 다툼을 예고했습니다.

 

북미가 2차 정상회담을 위한 본격 준비에 들어갔다고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밝혔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 폼페이오 장관과 김영철 부위원장의 회동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도 나왔습니다.

 

2019 아시안 컵에 출전중인 한국 대표팀이 잠시 뒤인 8시 키르기스스탄과 조별리그 2차전을 갖습니다.

 

남가주 지역 구름낀 날씨 보이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6도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더보기

Categories: 1. 종합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