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2-11-19(월) 아침 헤드라인-“세계 경제폭풍 가능성”… 라가르도 IMF총재 경고

Print Friendly, PDF & Email

연방 정부 셧다운 재연을 막기 위한 협상 시한이 이번 주 금요일로 다가왔습니다. 상하원 협의회 협상이 지난 주 금요일 결렬돼 교착 상태를 맞았습니다.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형사처벌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에이미 클로버샤 상원의원도 민주당 대선 레이스에 합류했습니다.

 

미국과 중국이 베이징에서 차관급 무역 협상을 재개했습니다. 14일부터는 고위급 협상이 이어질 예정인데 합의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라가르도 IMF 총재가 세계 각국에 경제적 폭풍이 불어닥칠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무역 갈등과 브렉시트, 중국의 성장둔화 등을 위험 요소로 꼽았습니다.

 

상원의원들이 2차 북미 정상회담에 대해 낮은 기대감을 표출했습니다. 현재 상황에선 구체적인 결과가 도출되기는 어렵단 전망입니다.

 

김정은 위원장이 베트남을 국빈 자격으로 방문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입니다. 베트남 주석과 정상회담을 통해 적극적인 정상외교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간의 비핵화 공조에도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이번 주엔 한미 외교 장관 회담이 열리고 다음 주 양국 정상이 전화 통화를 하고 북미 정상회담 전략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사법 농단 혐의로 구속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범죄 혐의만 47개에 달합니다.

 

자유한국당의 5.18 공청회와 관련해 여야 4당이 해당 의원들의 제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청와대는 5.18 진상조상위원회 후보의 재추전을 요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후보 등록을 앞두고 홍준표 전 대표가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나머지 주자들은 보이콧 의사를 접지 않고 있어 황교안, 김진태 양자 대결로 치러질 전망입니다.

 

제 17회 헐리웃 보울 한국일보 음악 대축제 티켓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가장 먼저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타주에서 온 골수 팬들을 만나봤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맑겠으며 오후엔 시속 20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1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