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5-22-19(수) 아침 헤드라인-“6개월 체류면 시민권자, 영주권자도 한국 건강보험 의무가입”

Print Friendly, PDF & Email

주 차량국 DMV가 리얼 아이디 오류 시정을 위한 서신 발송을 시작했습니다. 리얼 아이디 보유자들은 DMV 방문 없이 서신 반송을 통해 추가 서류 증명을 하면 됩니다.

 

게빈 뉴섬 주지사가 10억 달러의 예산을 들여 홈리스 구제 전담반을 구성했습니다. 마크 리들리 토마스 엘에이 카운티 수퍼바이저가 책임자로 임명됐습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고속 철도 프로젝트 예산을 취소한 트럼프 행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오는 7월 중순부터 한국에서 6개월 이상 체류하는 시민권자와 영주권자들도 한국 건강 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됩니다.

 

고 장자연씨 사건에 대한 의혹이 완전히 가시지 않으면서 논란이 정치권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 카드를 만지기 시작했습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의 핵심인물인 윤중천씨가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상당부분 혐의가 소명되고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고 구속 사유를 밝혔습니다.

 

고 노무현 대통령 10주기 추도식이 김해 봉화마을에서 열립니다. 당.청.정의 여권 핵심 인사와 조지 부시 전 대통령등이 참석할 예정이지만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장외 투쟁 일정으로 불참합니다.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미국의 화물선 압류조치를 불법 행위라고 공개 비난 했습니다. 미국은 제재는 그대로 유지되고 이행돼야 한다고 맞받아쳤습니다.

 

미 전역에서 낙태금지법에 반대하는 시위가 일제히 열렸습니다. 민주당 대선 주자들도 낙태 논쟁에 가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인프라 예산안에 앞서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의 의회 비준안을 먼저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민주당 지도부에 전달했습니다.

 

미 정부가 중국의 감시카메라 제조업체를 상무부 기술수출 제한 목록에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은 미국과의 무역 전쟁에서 희토류 공급을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구름 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8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