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5-23-19(목) 아침 헤드라인-이민서류 수수료 인상

Print Friendly, PDF & Email

이민 서류 수수료가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학생 관련 서비스 수수료는 다음 달부터 인상되며 시민권 신청과 영주권 카드 교체 수수료도 조만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부가 적어도 한 달 안에는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과의 협상 재개에 대해서도 낙관론을 폈습니다.

 

5G 통신망을 구축할 때 중국 업체들의 장비와 서비스를 배제한다는 초당적 법안이 어제 의회에 발의됐습니다 소규모 지역 통신회사들에 대체 비용을 지원하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이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제재 의지가 확고하다고 밝혔습니다. 국무부는 북한과의 협상에 열려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주미 한국 대사관 외교관이 한미 정상간 통화내용을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유출한 사실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와 외교부는 법적 절차를 밟을 예정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이 봉화마을에서 열렸습니다. 여야 정치권 그리고 조지 부시 전 대통령도 참석해 각 자의 언어로 노 전 대통령의 정신을 기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9개 부처 차관급 인사를 새로 임명했습니다. 외교 안보 라인 차관들을 일제히 교체한 것이 눈에 띕니다.

 

인천 공항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마리화나 반입 적발이 계속되자 한국 정부가 강력한 처벌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재외 공관 홈페이지를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경고문을 게재했습니다.

 

개발 업자들의 정치 후원금을 규제하는 조례안이 엘에이 시 의회를 통과했습니다. 후원자의 신분이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사업체와 단체 명의의 후원금도 금지됩니다.

 

한미 은행 신임 이사장에 50대인 잔 안 부 이사장이 선임됐습니다. 1.5세의 새 리더쉽이 한미 은행과 이사회를 이끌게 됐습니다.

 

백신 접종 의무화를 대폭 강화하는 법안이 주 상원을 통과했습니다. 백신 접종 예외를 인정 받으려면 주와 카운티 보건국의 최종 심사를 거치도록 한다는 것이 주 내용입니다.

 

남가주 지역 대체로 구름 낀 날씨 보이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66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