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6-12-19(수) 아침 헤드라인-6개 주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단속… 한인등 140명 체포

Print Friendly, PDF & Email

엘에이 시가 주택난과 홈리스 문제 해결을 위해 주거 유닛을 비워둔 건물주에게 벌금이나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엘에이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섹션 8 바우처 세입자를 차별하지 못하도록 하는 조례안을 통과 시켰습니다.

연방 이민세관 단속국이 중서부 6개 주에서 대대적인 불법 체류 이민자 단속을 벌였습니다. 한국 국적자 1명을 포함해 모두 140명이 체포됐습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포함한 6명의 민주당 대선 후보들이 트럼프 대통령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한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정차 개시 주장에 대해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미중 무역협상이 타결되지 않더라도 미 경제의 3%대 성장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윌버 로스 상무장관은 미중 무역 전쟁은 결국 합의로 마무리 될 것이란 입장을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으로부터 친서를 받았다고 공개했습니다. 꽉 막혀 있던 비핵화 협상에 물꼬를 트는 신호일지 주목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슬로 포럼 연성을 통해 한미 정상회담이 열리기 전에 남북 정상이 만나야 한다며 김정은 위원장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이희호 여사 별세를 계기로 남북 고위급 인사가 판문점에서 만났습니다. 김여정 부부장이 조의문과 조화를 전달했습니다.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균열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강한 투쟁을 요구하는 목소리와 국회로 돌아가자는 의견이 계파별로 맞서고 있습니다.

 

20세 이하 월드컵에 출전 중인 한국 대표팀이 에콰도르를 1대 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의 결승전은 엘에이 시간으로 토요일 오전 9시에 시작됩니다.

 

남가주 지역 아침 한 때 구름 조금 끼겠지만 차차 맑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81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