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09-12-18(수) 아침 헤드라인-월셔센터 주민의회, “커뮤니티 이해관계자 요건 강화”

Print Friendly, PDF & Email

최대 풍속 130마일의 4등급 허리케인 플로렌스의 동부 해안 상륙이 임박했습니다. 버지니아 주를 중심으로 주민들에 대한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엘에이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직할지에 한해 한시적 렌트 콘트롤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시행 후 첫 6개월간 렌트비 최대 인상폭은 3%로 제한됩니다.

 

윌셔 센터 코리아 타운 주민의회가 커뮤니티 이해관계자의 자격 요건을 강화하는 안건을 통과 시켰습니다. 관련 안은 시의회로 송부돼 주민의회 커미셔너와 시 의원들이 검토하게 됩니다.

 

캘리포니아 주에서 올 해 들어 첫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21개 도시에서 56명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이 40%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중간 선거를 앞두고 공화당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복싱 레전드인 오스카 델 라 호야가 대선 도전을 선언했습니다. 다음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할 계획입니다.

 

애플이 오늘 아이폰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애플은 오늘 공개행사를 트위터로 생중계 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올 초 문재인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미국의 실익을 주장하며 윽박에 가까운 발언을 했단 주장이 나왔습니다. 사드 비용은 한국이 지불해야 하고 FTA는 180일 안에 폐기 통보를 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남북 공동 연락사무소가 금요일 개성에 문을 엽니다. 판문점 선언 이행과 관련한 실무적인 논의들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남북 정상회담의 준비는 더딘 모습입니다. 고위급 실무 회담도 열리지 못했고 방북 수행단 구성도 아직 발표되지 않고 있습니다.

 

사법농단 의혹 수사가 점점 윗선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전현직 고위 판사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남가주 지역 아침에 구름 끼다 차차 맑겠으며 오후에는 시속 15마일의 바람 불겠습니다. 엘에이의 오늘 낮 최고 기온 79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