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1일(화)주요뉴스-LA 최저임금 14달러25센트… 7월부터 26인이상 업체

Print Friendly, PDF & Email

► 20세이하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준결승에서 에콰도르를 1-0으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한국 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 FIFA 주관대회에서 결승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한국 대표팀은 LA시간으로 오는 15일 토요일 오전 9시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을 치릅니다. 우크라이나는 이탈리아를 1-0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PAUSE—

 

► 아파트 건물주가 유닛을 비워놓을 경우, 벌금을 부과하는 방안이 시의회에서 추진되고 있습니다.

▻ 미중 무역갈등 속에서도 지난 달 LA 항의 물동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시와 카운티 내 26인 이상 종업원을 둔 사업체의 최저 임금이 다음달부터 14달러 25센트로 오릅니다.

▻ USC에 이어 UCLA 부인과 의사도 여학생에게 성폭력을 행사한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서 아름다운 친서를 받았다고 공개했습니다. 싱가포르 북미회담 1주년을 즈음한 친서 외교로 돌파구가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미중 무역협상과 관련해 중국이 협상을 매우 원하고 있다면서도 훌륭한 합의가 아니면 협상을 타결짓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아이오와에서 각기 유세를 펼치며 비난전을 펼쳤습니다.

▻ 펠로시 하원의장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하원의 탄핵 절차 개시 주장에 대해 여전히 반대하면서도 가능성을 닫지는 않았습니다.

 

► 아마존이 시애틀 본사 지역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80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습니다.

▻ 강력한 낙태금지법을 통과시킨 앨라배마 주가 이번에는 아동 성폭행 범죄자에 대한 화학적 거세법을 승인했습니다.

 

▻ 헝가리 다뉴브 강에서 인양된 유람선에서 시신 4구가 수습됐습니다. 한국인 실종자 3명과 헝가리 선장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제 실종자 4명을 찾기 위한 막바지 수색이 이어집니다.

► 고 이희호 여사의 빈소에 각계각층의 조문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이 여사는 하늘 나라에서도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겠다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북한이 조문단을 파견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앤절스와의 경기에서 6이닝 1실점 호투에도 불펜난조로 팀이 3-5로 역전패 당하며 시즌 10승 달성에 실패했습니다.

▻ 한국 성인 축구국가대표팀이 이란과의 평가전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8년째 이란과의 경기에서는 무승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무역 전쟁 불확실성이 지속하면서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은 날씨는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