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2-06-18(목) 아침 헤드라인-“학교건물 임대? 승인 받아야”… 주검찰, 윌셔초등 이사회에 ‘제동’

Print Friendly, PDF & Email

엘에이 시 의회가 12월 8일을 한인 타운의 날로 제정했습니다. 한인 타운의 날 지정을 계기로 한국 문화를 알리고 타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계획 되고 있습니다.

news image

윌셔 사립 초등학교 시설 임대 방안을 추진해온 남가주 한국 학원 이사회 움직임에 주 검찰이 제동을 걸었습니다. 시설을 임대하려면 주 검찰에 확인을 받아야 한다며 경고 서한을 보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건축위원회가 2020년 이후에 지어지는 주택에 태양열 패널 부착을 의무화 하도록 결정했습니다. 태양열 패널 부착 의무화는 캘리포니아 주가 처음 입니다..

 

UCLA 앤더슨 스쿨이 앞으로 2년간 캘리포니아 주의 경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중 무역 전쟁과 이자율 인상을 이유로 꼽았습니다.

 

캐나다 당국이 중국 통신장비 업체인 화훼이의 최고 재무책임자를 체포했습니다. 미 당국의 요청으로 체포된 것으로 추정되며 곧 미국에 인도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10월 미국의 무역 적자가 10년 만에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대중 무역 적자는 전달 보다 29억 달러나 증가했습니다.

 

조지 H. W 부시 전 대통령의 장례식이 어제 워싱턴에서 국장으로 치러졌습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오늘 칼리지 스테이션에 있는 부시 기념 도서관 묘역에 안장됩니다.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살해 사건의 배후를 밝혀내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 의회와 터키 당국은 물론이고 UN 과 영화 배우까지 나섰습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미중 정상회담 결과를 전달받고 한반도 문제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입니다.

 

박영대, 고영한 두 전직 대법관의 구속 여부가 엘에이 시간으로 오늘 아침 결정됩니다. 사법 농단 사태의 마지막 정점인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소환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오늘 뉴욕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개장과 동시에 다우 지수는 350 포인트, 나스닥은 80포인트 이상 하락했습니다.

 

남가주 지역 오늘 하루 비 내리겠습니다. 엘에이의 낮 최고 기온 61도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더보기

Categories: 1. 종합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