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4일(화) 주요뉴스-“2050년 세계 치매인구 1억5천만명… 대책 시급”

Print Friendly, PDF & Email

► 트럼프 대통령이 미중 무역협상과 관련해 적절한 때가 되면 중국과 협상할 것이라며 협상의 여지를 열어 놓았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뉴욕증시는 오늘 다우존스 지수가 0.82% 상승하는 등 반등했습니다.

▻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대중 무역 적자를 줄여야 한다고 강조하며 3,25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 검토를 재차 거론하며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더 이상 다른 나라들의 돼지 저금통이 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의 금리 인하를 예상하며 미국도 금리를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12만 병력을 중동에 파견할 것이라는 뉴욕 타임스 보도에 가짜 뉴스라고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악화되면 더 많은 병력을 파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한미은행의 신임 바니 리 행장겸 CEO는 좋은 커뮤니티 은행을 만들겠다는 신임 포부를 밝혔습니다. 적극적인 타주와 타인종 마켓 진출로 은행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포춘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 CEO 50%가 페이스북에 대해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지만 정작 자신들의 기업에 대한 제재에 대해서는 69%가 반대 의견을 보였습니다.

 

► 북핵, 이란 제재 등 국제 현안에서 대립하고 있는 미국과 러시아의 외교 수장이 소치에서 만나 현안에 대해 회담했습니다.

▻ 북한이 미국 정부가 제재 위반 혐의로 자국 화물선을 압류한 것을 비난했습니다. 북미관계의 새로운 쟁점이 될지 주목됩니다.

► 세계 보건기구 WHO가 2050년이면 전세계 치매 인구가 1억 5천200만명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뇌를 건강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예방 지침서를 발표했습니다.

▻ 아프리카 무장세력에 납치된 한국인 등 4명의 인질을 구출하다 숨진 프랑스 특수부대 장병 2명의 영결식이 프랑스에서 국장으로 치러졌습니다. 최고 훈장이 수여됐습니다.

 

► 극심한 정국 혼란을 겪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마두로 정부가 의회를 봉쇄하며 반정부 시위를 주도한 야당 의원들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는 다시 입장차를 확인했습니다.

▻ 횡령과 성접대등의 혐의를 받고 있던 빅뱅 전 멤버 승리에 대한 구속 영장이 기각됐습니다. 앞으로의 수사에 제동이 걸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미중 무역협상이 성공할 것이라는 발언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구름낀 하늘과 맑을 하늘이 이어지다가 오후 늦게부터 비내리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