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15일(월) 주요뉴스-프랑스 파리의 상징, 노트르담 대성당에 대형화재 충격

Print Friendly, PDF & Email

화염 1시간만에 지붕 무너져…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대화재

► 프랑스 파리의 상징으로, 8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노트르담 대성당에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붕괴 우려로 헬리콥터 진화방식도, 고수압 진압도 어려워 피해가 커졌습니다. 파리 소방당국은 일단 주요 구조물은 불길을 피했다고 밝혔습니다.

▻ 대성당의 상징이었던 첨탑이 무너져 내리면서 파리 시민들은 충격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국민은 물론 각국 정상 등 세계 각국의 인사들이 안타까움을 감추지 않고 있습니다.

 

► 케이블과 휴대폰, 그리고 전기요금 등이 과도하게 부과되거나 사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불편을 겪을 때 비영리 단체의 도움을 받아 이를 바로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잠시 뒤 자세히 알아봅니다.

▻ 금문교와 더불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샌프란시스코 도심의 아름다운 꽃길, 롬바드 스트리트의 사전 예약제와 유료화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3차 북미정상회담 개최를 언급한데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북한의 조속한 비핵화 조치를 촉구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4차 남북 정상회담을 제안하며 북미 간 중재역할에 다시 시동을 걸었습니다. 러시아는 북한과의 정상회담을 오래전부터 준비하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 미국에서 19년 전 소멸선고를 받은 홍역이 전국적으로 빠르게 번지면서 25년만에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 남부지역에 초강력 회오리 바람이 엄습해 인명피해도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중서부 지방에선 눈폭풍이 몰아치는 기상이변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미중 무역협상에서 승리를 자신했습니다. 협상을 성사시켜서 승리하거나, 협상을 성사지키지 않아도 이길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 연방수사국 FBI가 일부 중국인 학자들에 대해 스파이 행위를 우려해 비자를 취소하는 등 미국 입국 통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4월 16일 세월호 침몰사고가 난 지 5주기가 되는 날입니다. 한국에서는 오늘 희생자 가족들의 한이 서려 있는 팽목항과 목포 신항에는 추모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대한항공과 함께 한국 하늘길의 대표 항공사였던 아시아나 항공이 31년만에 매각됩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마스터스에서 우승한 타이거 우즈에게 믿을 수 없는 성공과 재기에 대해 대통령 자유훈장을 수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방탄소년단, BTS가 컴백과 동시에 각종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중 가장 빠른 속도인 액 37시간만에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고, 오늘 낮 빌보드 200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골드만삭스와 시티그룹 등 주요 기업의 실적 부담에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구름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6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