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24일(금) 주요뉴스-“브렉시트 때문에…” 테레사 메이 총리 결국사퇴

Print Friendly, PDF & Email

► 프랑스 리옹에서 폭발물에 터져 최소 8명이 다쳤습니다. 프랑스 경찰이 테러로 규정하고 수사중입니다.

▻ 브렉시트의 벽에 가로막혀 영국 집권당 내부에서 사퇴압력을 받아온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가 결국 사퇴했습니다.

—PAUSE—

 

► 본격적인 메모리얼 연휴가 시작됐습니다. 오늘 5시부터 교통체증이 최고조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LAPD와 주 고속도로 순찰대는 메모리얼 연휴기간에 과속과 음주운전 등 불법 운전을 집중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로버트 F 케네디 스쿨 내 벽화를 그린 화가가 욱일기가 연상되는 문양의 색상을 변경하거나 다시 그리는 것에 동의했습니다.

▻ 아시안 마케팅 서밋 행사에서  한국일보가 아시아계 미디어를 대표해 올해의 미디어상을 수상했습니다.

 

► 산타모니카에서  전동스쿠터 불법 주행 집중단속이 벌어집니다. 불법주차는 물론 자전거 도로와 인도, 산책로 등에서 주행하면 불법입니다.

▻ 미투 운동의 시작이었던 하비 와인스타인이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4,400만 달러를 주고 소송을 일단락 짓기로 합의했습니다.

 

► 개빈 뉴섬 주지사가 복지혜택을 위해 예산 규모확대를 계획하고 있지만,  민주당 지도부가 중산층 증세에 반대하고 나서 갈등이 커지고 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하원이 육아 휴직 기간에 임금의 전액을 받을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켜 상원으로 넘겼습니다. 시행되려면 수 억달러의 재원이 필요합니다.

 

►시민자유연맹 가족계획연맹 등 시민단체들이 앨라배마주 낙태금지법을 무효화를 주장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세계보건기구, WHO가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총회에서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할 예정입니다. 찬반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미 상무부가 자국의 통화가치를 떨어뜨리는 국가에 상계관세를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중국을 겨냥한 조치로 해석됩니다.

► 미중 무역전쟁 장기화 우려가 커지면서 JP 모건이 미국의 2분기 국내총샌산 성장율 전망치를  2%에서 1%로 크게 낮췄습니다

 

► 주미 한국대사관의 고위 외교관의 국가기밀 유출 사건에 대한 고강도 감찰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한국 정부에 대한 신뢰 저하 우려 속에 외교부는 엄중문책을 강조했습니다.

▻ 삼성 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증거를 없애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는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미중 무역협상 낙관적 발언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구름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8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1. 종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