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19-25세 서류미비자 메디칼 신청 지금 준비하세요

Print Friendly, PDF & Email

Image result for 메디칼 사진 연합

가주정부의 새 회계년도 예산증액으로 19세에서 25세사이 청년층 서류 미비자들이 메디칼 수혜를 받을수 있게 되면서,적용시기와  신청방법에 대한 한인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정연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주정부 복지예산을 대폭 증액한 2019-2020 회계년도 가주 예산이 이달부터 집행되면서, 새 예산에 포함된 청년층 서류 미비자들의 메디칼 수혜도 순차적으로 시행됩니다.

정확한 시행과 신청 시기등 세부 사항이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아 타운내 관련단체에 해당되는 한인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웃 케어 클리닉의 이재희 담당잡니다

(컷)

이웃 케어 클리닉에 따르면, 빠르면 내년 1월부터 19세에서 25세 사이 청년층 서류 미비자중에  연방 소득  빈곤선 138퍼센트 이하의 주민들은  주정부의 메디칼 혜택을 받을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싱글인  경우, 월 소득  약 천 5백만 달러 미만, 4인 가족 기준으로는  월소득 약 3천달러 미만이면 수혜대상에 해당됩니다.

신청자 접수는 내년 1월1일이후가 될것으로  예상되지만, 지금이라도 응급 메디캘을 신청해놓으면 추후 신청해기가 매우 수월하다고 합니다.

(컷) (19세에서 25세 사이 청년층 저소득층 서류 미비자들은   응급 메디칼을 신청해놓으면, 내년 1월1일이 되서 일반 메디칼을 별도로 신청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응급 대메칼을 신청해 승인이 나면, 메디칼 카드를 받게 되는데, 응급 메디칼이 일반 메디칼로 바뀌어도 메디칼 카드와 메디칼 번호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응급 메디칼은  가주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체류신분에 관계없이 신청할수 있습니다.

내년 1월이후 시행되는 19세에서 25세 사이 서류미비자들이 받게되는 혜택은 주치의와 전문의 진료, 처방약, 치과의 검안과 진료, 정신건강 상담과 진료, 병원수술과 입원등 일반 메디칼 혜택과 같습니다

18세 이하의 아동과 청소년층  서류 미비자들은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SB 75에 따라, 연방 빈곤선 266퍼센트 이하면  메디칼 수혜를 이미 받고  있습니다.

 

정 연호 기자

 

 

Categories: Uncategorized

Tagged as: ,

1 reply »

  1. 서류 미비자란 “불법 체류자”란 말인데 왜 Tax Payer들이 받아야 할 혜택을 불체자들이 받는단 말인가? 이게 불법이 아닌가? 왜 Tax Payer들이 부담을 해야돼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