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합

5일(수) 주요뉴스-뉴욕시, “우버 운전자 최저 시급 17.22달러”

Print Friendly, PDF & Email

► 조지 허버트 워커 부시,  미국의 41대 대통령 장례식이,  오늘 미국의 전현직 대통령들과 각국의 정치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워싱턴 DC 국립성당에서 엄수됐습니다. 고인의 시신은 에어포스 원에 실려 장지인 텍사스로 향했습니다.

▻ 엄숙한 추모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오늘 장례식에서,  아들 부시 전 대통령은 추도사를 통해 뭉클한 감동과 함께,  생전 아버지 부시의 모습을 유머로 전달해,  장례식장에는 눈물과 웃음이 함께 했습니다.

—PAUSE—

 

▻ 권위있는 경기전망 기관인 UCLA 앤더슨 스쿨이 향후 2년간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미 전국의 경제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과 이자율 인상 등이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2020년부터 신축 주택에 태양열 패널 부착이 의무화 됩니다. 미 전국에서 처음 있는 일입니다.

 

► LA 시의회가 12월 8일을 한인타운의 날로 기념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남가주 일대에 비가 내리면서  빗길 교통사고가 곳곳에서 발생했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밤까지 최대 1.5인치 가량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정상회담에서 한 말들은 진심일 것이라고 믿는다며 회의론을 일축했습니다.

▻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 이어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도 대권 도전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습니다. 민주당 차기주자의 모습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 구글이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세계 최초로 상용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운전석에 사람이 타고 있지만 곧 무인 자율 주행차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 민간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 X가 이틀만에 또 로켓을 발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로켓에서 분리도니 1단계 추진체는 해상에 떨어져 회수하지는 못했습니다.

***뉴욕시가 우버나 리프트 같은 차량공유업체 운전기사에게도 ‘최저임금’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시간당  최저임금은  17.22달러로 책정됐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과 면담한 독일 자동차 3사인, 폭스바겐, 다임러, BMW 경영진이 미국 투자를 확대하기로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노란조끼 시위사태 등을 유발한 유류세 인상을 철회하기로 했습니다.

► CNN이 북한이 양강도 영저동 인근의 미공개 미사일 기지에서 활동을 계속하며 개선작업을 하고 있는 위성사진을 입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영국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사우스햄튼과의 경기에서 골을 터뜨리며 유럽무대 100호골을 달성했습니다. 차범근 선수 이후 두 번째 100호골을 터뜨린 한국인 선수입니다.

▻ 사법농단 사태에 연루된 박병대, 고영한 두 전직 대법관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가 오늘 법원에서 열립니다. 헌정사상 첫 전직 대법관들에 대한 구속영장심사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국가 애도의 날을 맞아 휴장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도 비 내립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61도로 예상됩니다.

 

관련 기사 더보기

Categories: 1. 종합, Uncategorize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