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9일(화) 주요뉴스

Print Friendly, PDF & Email

► 최근 며칠 새 남가주에서 지진에 매분 발생하고 있다고 연방 지질 조사국이 발표했습니다. 한편 지난 주 남가주를 강타했던 강진의 흔적이 인공위성 사진에서도 또렷하게 포착됐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커버드 캘리포니아 보험료가 내년에 5년만에 최저치인 평균 0.8% 인상될 예정입니다.

 

► LA 다저스의 류현진 선수가 한국인 최초로 올스타전 선발투수로 나서 1이닝 1안타 무실점으로 등판을 마쳤습니다. 올스타전 경기는 현재… 회가 진행중입니다.

▻ 남가주 한국학원이 윌셔 사립 초등학교 건물 장기 임대를 강행중인 가운데 LA 한인단체들과 총영사관을 주축으로 비상대책 위원회가 발족합니다.

 

► 미국의 4개 정보기술 공룡의 임원들이 다음 주 하원에 출석해 증언합니다. 시장 지배력이 혁신과 기업가 정신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받게 됩니다.

▻ 윌버 로스 상무장관은 국가안보에 우려가 없는 제품에 한해 화웨이에 대한 수출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트위터에 비판자가 댓글을 올리는 것을 차단한 것에 대해 연방항소법원이 위헌에 해당한다고 판결했습니다.

▻ 지난 1992년 미 대선에서 무소속 돌풍을 일으켰던 억만장자 로스 페로가 향년 89세로 사망했습니다.

 

► 미 국무부는 스티븐 비건 대북특별대표가 유럽 방문 중 북측과 만날 계획이 없다고 확인한 가운데 이도훈 한국 외교부 한반도 평화교섭본부장과 회동할 예정입니다.

▻ 국무부는 북미협상에 있어 미국의 목표는 대량살상무기의 완전한 제거이며 동결은 비핵화 과정의 입구라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 미 해병대원들이 멕시코와 접한 남쪽 국경에서 멕시코 출신 불법 이민자들한테 돈을 받고 밀입국을 도와준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 세계 최대 항공기 제조업체 타이틀이 보잉에서 에어버스로 넘어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에어버스의 대형항공기 A380 날개에 균열이 발견돼 유럽항공청이 조사를 명령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의 행정부를 깎아내린 주미 영국대사에 대해 더 이상 상대하지 않겠다고 통첩을 보낸 가운데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는 대사에 신뢰를 나타내 양국 외교갈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배우 강지환씨가 소속사 여직원 2명을 성폭행,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강씨는 술취해 기억이 없다고 진술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 연중의장의 의회 증언을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 LA 지역 내일 맑은 날씨는 보이겠습니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80도로 예상됩니다.

 

Categories: Uncategorized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