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WSJ “中, 이동통신사에 미국산 서버용 CPU 사용 중단 지시”

- 광고 -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中정부, 이달초 3대 통신사에 전달…인텔·AMD 주가 4%대 급락

중국 정부가 주요 이동통신사를 상대로 2027년까지 네트워크 설비에서 외국산 칩 사용을 중단하도록 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를 인용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광고 -

보도에 따르면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올해 초 차이나모바일, 차이나 유니콤, 차이나 텔레콤 등 중국 3대 국영 이동통신사에 장비를 점검하고 외국산 CPU(중앙처리장치)을 단계적으로 교체하라고 지시했다.

미국 정부가 첨단 반도체 등 핵심 기술에 대한 중국의 접근을 차단한 가운데 중국도 이에 대응해 주요 인프라에 대한 미국 기술 의존도를 낮추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중국 당국이 이동통신사를 상대로 외국산 칩 사용 중단을 지시하면서 글로벌 서버용 CPU 공급을 사실상 독차지해 온 인텔과 AMD에 타격이 예상된다고 WSJ은 전했다.

차이나모바일 등 중국 이동통신사들은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데이터센터를 늘리면서 인텔과 AMD의 서버용 CPU를 대량 구매해왔다.

중국 당국의 규제 소식에 이날 오후 1시 현재 인텔과 AMD 주가는 장중 4%대 하락세를 나타냈다.

WSJ은 앞서 중국이 금융, 에너지 등 분야의 국영기업에 2027년까지 정보기술(IT) 시스템 내 해외 소프트웨어를 교체하도록 지시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