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3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 광고 -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2024년 5월 13일 월요일 라디오서울 모닝뉴스

► 최근 노숙자 가족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노숙자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여전히 쉘터 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입니다.

- 광고 -

▻ LA 시의회가 메트로 시스템 안전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방안에 대해 만장일치로 승인 했습니다.

► LA 총영사관 건물이 빠르면 다음달부터 재건축 절차에 본격 돌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애너하임 통합교육구가 100명 이상의 교사 감원을 결정했다가 학부모들의 강력 반발에 결국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 매물 부족, 모기지 금리 상승, 치솟는 주택 가격 등으로 인해 캘리포니아 주에서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경제적 여력이 있는 세대는 20%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신용분석기관의 조사 결과 Z세대가 밀레니얼 세대의 20대 시절에 비해 수입은 적고 부채는 많으며 연체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소비자들이 육류제품 중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닭고기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했다.

▻ 여러 지역에서 인공지능으로 총기를 소지한 사람을 식별할 수 있는 감시 카메라를 학교에 설치하려고 준비중입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 추문 입막음 돈’ 의혹 사건 형사재판의 핵심 증인이자 돈을 지급한 당사자인 마이클 코언이 오늘 법정에 출석해 증언할 예정이어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 정신질환자를 제압하기 위해 경찰이 총격을 가해 사망에 이르게 하는 사건이 잇따르면서 경찰의 과잉 대응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 이스라엘이 미국에 라파에 대한 ‘정밀한 군사 작전’에 관해 설명했습니다. 결국 미국의 압박에도 이스라엘은 라파 진입작전을 강행한다는 방침입니다. .

▻ 우크라이나 북동부 국경을 넘은 러시아가 제2의 도시, 하르키우를 향해 전진하면서 치열한 교전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22대 국회 원내 협상을 이끌 여야 신임 원내대표들이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회동은 덕담과 함께 화기애애하게 시작됐지만, ‘채 상병 특검’ 등 쟁점 현안이 등장하며 긴장감이 흘렀습니다.

▻ 네이버에 대한 일본 정부발 라인야후 지분 매각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은 우리 기업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면서도 네이버에 입장을 명확히 밝힐 것을 촉구했습니다.

►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 선수가 신시내티와의 경기에서 어깨 탈골이라는 부상을 당했습니다. 오늘 정밀검사를 할 예정입니다. 다저스는 샌디에고에 0-4로 패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뉴욕 닉스와 인디애나 페이서스, 덴버 너기츠와 미네소트 팀버울브스가 나란히 시리즈 전적 2승 2패 동률로 팽팽히 맞서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8.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