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4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 광고 -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최근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한인남성이 LA 경찰국이 쏜 총에 맞아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정신질환자에 대한 정부 당국의 대처에 대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이달 말로 다가온 메모리얼 연휴때 남가주에서는 350만명이 장거리 여행길에 올라 최고 여행인파 기록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 광고 -

► 한인타운을 비롯한 LA 전역에서 방화 등 노숙자로 인한 화재가 크게 늘어나면서 범죄 증가 등에 시달리고 있는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 홈리스 문제가 심각해 지면서 헐리우드에서는 상인과 기업인들이 보도에 조형물이나 대형 화분을 설치해 텐트가 들어서는 것을 필사적으로 막고 있습니다.

► 한인 빌 황의 사기 혐의 사건에 대한 형사재판에서 변호인측은 사기는 아니라며 투자에 대한 용기와 신념에 따른 합법적인 투자라고 주장했습니다.

▻ 아마존의 자율주행 로보 택시가 2건의 교통사고를 일으켜 교통당국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형사재판의 핵심 증인인 마이클 코언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승인을 받고 성추문이 폭로되지 않도록 입막음 돈을 건넸다고 법정에서 증언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에게 대부분 경합주에서 우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제조업과 공공시설 투자 확대를 성과로 내세우는 선거 전략을 따르고 있지만 정작 유권자들은 그 성과를 체감하지 못한다는 지적입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현재 25%에서 100%로 대폭 인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정부는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주택가격이 2020년 이후 최근까지 47.1%나 급등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동산 활황세를 보였던 2000년대 당시 주택가격 상승률도 넘어서기 직전입니다.

▻ 노동부는 지난 4월 생산자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5%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2.2%가 상승했습니다.

► 상원의 초당적 의원 모임이 만든 인공지능, AI 규제를 위한 로드맵이 빠르면 오늘 공개될 예정입니다.

▻ 캐나다 서부에서 사흘째 산불이 걷잡을 수 없이 번지면서 국경 넘어 미국 북부 하늘까지 매캐한 연기로 뒤덮였습니다.

►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와 만찬을 진행한 윤석열 대통령이 특검 등 각종 현안에 당이 의견을 주면 경청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네이버가 라인야후 지분을 매각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확정해 정부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다저스가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6-4로 승리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이정후 선수는 어깨 탈골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보스턴이 클리블랜드에 3승 1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댈러스와 오클라호마시티는 시리즈 전적 2승 2패 동률이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9.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0도로 예상됩니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