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5월15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올 들어 첫 4개월 동안 샌퍼난도 밸리에서 자동차 도난 사건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카운티가 코로나 팬데믹 기간 렌트비 체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물주들을 위한 체납 렌트비 지원 프로그램을 재개했습니다.

- 광고 -

► 메트로 지하철과 버스에서 무기 폭력 강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주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 공중보건국이 노숙자들 사이에서 전염성이 강한 간질환인 A형 간염 발병과 관련해 조사 중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반도체와 전기차 등 핵심 산업 관련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을 발표하며 “중국은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성추문 입막음 돈’ 의혹을 둘러싼 트럼프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이 진행 중인 가운데 유력한 부통령 후보들이 잇따라 재판정을 찾으며 ‘충성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 최근 몇주간 떠들썩했던 대학가의 가자전쟁 반대 시위가 애초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채 하나둘 텐트를 접고 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이스라엘에 10억달러 규모의 추가 무기 지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에 무기 중단을 선언한 지 일주일 만에 정반대 기류입니다.

► 지난달 소매판매가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직전 3월과 같은 수준을 기록했다고 상무부가 밝혔습니다.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금리동결 가능성을 시사한 가운데 세계 주가지수가 사상 최고치로 치솟고 있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중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미국 주도의 세계질서에 맞서는 중국과 러시아의 ‘무제한 파트너십’ 관계가 더욱 가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캐나다 서부에서 걷잡을 수 없이 번지고 있는 산불로 석유생산 거점 도시인 앨버타주 포트 맥머리까지 위협받고 있습니다.

► 최근 단행된 검찰 고위직 인사 후폭풍이 21대 국회 막판 여야 대치의 또 다른 ‘뇌관’으로 떠오르는 분위기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에 참석해 늘 부처님의 마음을 새기며 올바른 국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LA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시즌 12호 홈런포를 터뜨리면서 팀의 10-2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덴버와 뉴욕이 각각 미네소타와 인디애나를 꺾고 3승 2패로 앞서나가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환율은 1,369.1 원입니다.

남가주는 오늘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8 도로 예상됩니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