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6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 광고 -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대학가 시위로 전국 약 50개 캠퍼스에서 체포된 학생 등은 약 2천 500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대학 시위와 관련해 일부 캠퍼스에는 경찰이 진입해 시위대를 해산하고 농성장을 철거했습니다. 일부 대학에선 삼엄한 경비 속에 대규모 졸업식도 열렸습니다.

- 광고 -

►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아들을 병원에 데려가 달라고 요청했다가 아들이 경찰총격으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과잉진압을 묻는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 경찰 과잉 대응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지난 한 해 LA 경찰 총격과 무력사용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구리도둑이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LA 곳곳에서 가로등이 손상돼 주민들의 신고가 잇따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김진표 국회의장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방문해 개최한 동포 초청 간담회에서 복수국적 허용 법안 추진 등 동포단체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강제 매각이 법으로 결정된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을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캠프가 선거운동에 활용할지를 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선거캠프는 활용중입니다.

▻ 미국이 우크라이나가 전쟁에서 패할 경우 파병 해야 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회 발언이 나왔습니다. 논란이 예상됩니다.

►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휴전 및 인질 교환 협상이 교착 상태에 빠진 상황에서 바이든 대통령이 중동 내 우방인 요르단의 압둘라 2세 국왕을 만납니다.

▻ 바이든 정부가 지난주 이스라엘로 보내려던 탄약 선적을 보류했습니다. 이스라엘이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중국 시진핑 주석의 방문과 관련해 유럽의 미래는 중국과의 관계를 지속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에 달렸다며 역사의 전환점에 서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 북한이 로켓 엔진 연소 실험을 이어가며 위성 발사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성 발사 기술 도입을 위해 러시아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이 오는 9일로 정해졌습니다. 영상을 통해 국정운영에 대해 설명하고 난 뒤 한 시간 동안 기자들의 질문을 받을 예정입니다.

▻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들이 활동 시한을 20여 일 앞두고 유럽 출장을 계획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틀랜타와의 주말 3연전을 싹쓸이 승리했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어제 경기에서 홈런 두 방 포함 4타수 4안타를 폭발시켰습니다.

▻ NBA 플레이오프 1라운드가 모두 마무리 됐습니다. 레이커스와 클리퍼스는 모두 탈락한 가운데 오늘 부터 플레이오프 2라운드 경기가 시작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오늘 현재 1,362.8원입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 도로 예상됩니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