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8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 광고 -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캘리포니아 주택 보험 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트레블러스 인슈어런스가 가입자들의 보험료를 연 평균 최대 25%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LA 메트로 지하철에 또 인명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한 용의자가 보안요원을 칼로 찔러 요원이 맞대응 사격하면서 사망했습니다.

- 광고 -

► LA 통합교육구내 폭력사건과 마약 사건 등이 이어지면서 교내에 다시 경찰을 배치해야 한다는 청원운동이 진행중입니다.

▻ LA 한인 상공회의소 제48대 신임 회장으로 정동완 공인회계사가 단독 출마해 무투표 당선됐습니다.

► 전체 졸업식을 취소한 USC가 오늘부터 나흘동안 단과대를 포함한 졸업 축하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 시카고대학에 경찰관 50여 명이 투입돼 농성장을 강제 해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체포된 학생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홀로코스트 기념일 연설을 통해 최근 확산하고 있는 대학가 친팔레스타인 시위와 관련해 이스라엘에서 벌이진 테러를 너무 빨리 잊어버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오늘 대선 경합주 가운데 하나인 위스콘신주의 라신을 방문해 마이크로소프트의 33억달러 규모 투자를 강조할 예정입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돈 의혹 사건 재판에 출석한 스토미 대니얼스가 트럼프 전 대통령 앞에서 거침없는 속사포와 외설적인 폭로를 이어갔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임기 중 취득한 국방 기밀 문서를 자택에 보관한 혐의로 기소된 재판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오는 11월 열리는 대선이 끝난 뒤에야 판결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시대에 주가가 크게 오른 상위 50개 기업들이 주가가 3분의 1가량 떨어지는 등 코로나가 종료되자 맥을 못 추고 있습니다.

▻ 향후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에 대비해 배당주 투자를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을 겨냥한 반도체 수출규제를 한층 강화했습니다. 일단 자국 기업에 대중국 수출 면허를 취소했습니다.

▻ 가자지구 전쟁을 치르는 이스라엘에 대한 미국의 군사지원 지속 여부를 결정할 보고서 발표가 연기됐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기자회견을 하루 앞두고, 민주당은 전 국민 민생회복지원금과 채 상병 특검법 수용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회담 성사 과정에서 비공식 라인이 가동됐다는 언론보도를 두고, 이른바 ‘비선 논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가 선발투수 야마모토의 8이닝 2실점 호투에 힘입어 마이애미를 8-2로 꺾고 6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 파리 생제르만이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도르트문트에게 0-1로 패했습니다. 이강인 선수는 후반 늦게 교체출전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61.5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4 도로 예상됩니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