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_img
spot_img

5월9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청취자 제보

이슈 투데이

► USC 졸업행사가 시작됐습니다. USC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외부인들의 캠퍼스 입장을 제한하는 등 경비를 강화했습니다.

▻ 보수 성향의 판사 13명이 컬럼비아 대학 졸업생들을 채용하지 않겠다고 공표했습니다. 학생들의 반발도 거셉니다.

- 광고 -

► 가자전쟁을 반대하는 시위가 대학뿐만 아니라 고등학교에서도 확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시카고, 살렘, 오스틴, 워싱턴 등에서 시위를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 LA 주민 과반수가 치솟는 주거비용과 노숙자 문제 등으로 LA를 떠나는 것을 고려중이라고 한 설문조사에서 밝혔습니다.

► 불법 도박 채무를 갚으려고 오타니의 계좌에서 1,700만달러를 불법으로 이체한 혐의로 기소된 통역사 잇페이가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3만1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 2천건 늘었다고 노동부가 발표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경합 주인 위스콘신을 찾아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면서 트럼프와의 차별성을 부각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를 신속히 추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규칙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승리한 뒤 두 번째 임기를 수행할 경우 나올 수 있는 경제 방안들이 인플레이션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 콘텐츠·미디어 대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와 워너브러더스가 번들 상품을 출시하면서 스트리밍 사업에서는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 지나 러몬도 상무장관은 대중국 견제를 통상 정책의 최우선 순위로 규정하고 연내 중국에 대한 투자 규제 규정이 완성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보잉사의 화물기가 앞바퀴가 내려오지 않아 동체로 비상 착륙하는 아찔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의회 청문회까지 했지만 보잉사 비행기의 사고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이스라엘이 라파에 대한 대규모 공격에 나설 경우 공격 무기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 미국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 수행에 도움을 준 중국 본토·홍콩 소재 기업들에 또다시 제재를 가하자 중국은 미국이 ‘일방적 괴롭힘’을 하고 있다며 대응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을 두고, 아내의 현명하지 못한 처신으로 국민께 걱정을 끼쳐 드렸다며 사과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야당이 요구하는 ‘채 상병 특검법’은 사실상 조건부로 수용하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수사를 지켜보고 미진하다 싶으면 자신이 먼저 특검을 요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마이애미를 3-1로 꺾고 7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두 경기 연속 안타 생산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NBA 정규시즌 MVP로 덴버의 니콜라 요키치 선수가 선정됐습니다. 요키치 선수는 3번째 수상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70.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남가주는 오늘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도로 예상됩니다.

- 광고 -

AI 추천 뉴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 광고 -

최신 뉴스